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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644·2023. 12. 15

피부과 마케팅 최적화 세팅 한 번으로 더 이상 매출 고민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구글&메타 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카드사(국민,롯데,하나,신한) 광고 실행사 바름입니다 :)

 

​2023년도 얼마 남지 않은 연말이 되며 정말 많은 이벤트들과 행사들로 북적이는 시기입니다. 온라인 상에서도 시즌성 이벤트가 많이 열려 눈코뜰새 없이 바쁜 나날들입니다.

 

피부과 역시 연말에 맞춰 다양한 연말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원내에서도 다양한 연말 이벤트 기획 및 마케팅에 힘을 올리고 계실텐데요.

 

점점 치열해지고 고도화되는 피부과 마케팅 시장 속 좀 더 효율적이고 쉬운 방법으로 마케팅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바름의 피부과 마케팅 사례를 통해서 마케팅 최적화 세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피부과 마케팅, 좀 효율적으로 잘 하는 곳 없을까요?

(주식회사 바름 피부과 마케팅 최적화)

 

지난 여름 바름과 함께 피부과 마케팅 진행했던 부산의 모 대형 피부과 사례를 통해서 피부과, 더 나아가 병원 마케팅 최적화 서비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이전 글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피부과 마케팅을 위한 브랜딩과 광고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barumit/223235850487

 

결과적으로 브랜딩을 구축한 뒤, 핵심 시술을 선별한 뒤 컨셉을 입혀 맞춤형으로 광고 전략을 실행하였고, 그 결과 세 달 내 목표 내원객수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대비 30% 증가)

 



피부과 마케팅 최적화 세팅 방법

(바름의 병원 마케팅)

 


그렇다면 이렇게 단기간에 병원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마케팅 최적화 세팅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우리 병원에 대한 파악과 주변 시장상황에 대한 조사가 끝났다는 가정 하에, 기존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우리 병원 만에 유일한 채널라인을 구축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요한 채널은 잘 알고 계시는 구글(유튜브), 메타/인스타, 네이버, 피부 및 성형관련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 등이 있습니다.

 

보통은 위의 모든 채널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려 하시지만, 분명 우리 병원을 찾으실 때 활용하시는 채널의 유입경로는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물론, 병원의 공식 브랜드 채널은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더라도 열어두시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광고는 가장 핵심적인 채널을 통해서 전략적으로 진행되어야 비용도 아끼고 매출은 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핵심 광고 채널 구축은 해당 피부과의 이전 광고 데이터 뿐만 아니라 내원 경로에 대한 통계, 내외부 환경에 대한 조사자료, 문의 데이터 등 복합적인 데이터 분석에 의하여 선정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핵심 채널만 잘 선정해서 광고를 돌리면 될까요?

(바름의 피부과 마케팅 최적화 서비스)


채널을 잘 설정하는 것이 50% 성공한 것이라고 하더라도, 그냥 광고를 돌린다면 기존에 하던 방식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선별된 채널 내에서 목표/타겟/소재에 대한 부분을 정교하게 잡아 세팅하셔야겠죠.

 

특히나 의료 광고의 경우에는 의료법에 준수하여 의료심의를 받고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자극적이거나 눈길을 끄는 광고에 있어서는 제한이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매체들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들을 더욱 정교하게 세팅하셔야 하고, 제한적인 가운데 소재도 더욱 브랜딩 컨셉에 맞추어 핵심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중요한 요소들이 있겠지만 그 중 특히 중요한 부분은 '타겟'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전의 제한이 많았던 의료업종 리타겟팅의 경우, 현재는 완전히 자유로워진 것은 아니나, 매체 자체의 발달에 따라 어느 정도의 리타겟팅이 가능해졌습니다.

 

어떠한 매체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피부과에서 기본적으로 가져가야하는 플랫폼은 어느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광고 플랫폼 내에서 기술적인 부분을 적용하여 기존 방문고객들의 재방문을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확장된 신규 잠재고객에게도 우리 피부과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광범위한 노출만 하지말고,

우리의 찐 잠재고객에게 광고하세요.

 


바름은 10년 이상의 병원 마케팅 경험, 최근 진행한 다양한 피부과 마케팅 레퍼런스를 통해서 어떤 부분이 성공요인으로 작용했는지 실패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무엇이고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에 대한 로직을 구축하였습니다.

 

비효율적으로 노출하기만 하면서 광고 비용을 사용하면서 매출을 낼 수 있는 시장은 끝났습니다. 정말 많은 피부과들 속에서 우리 피부과가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브랜딩 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 최적화된 광고 설정이 필요합니다.

 

 

바름에서는 이러한 기술적인 최적화 작업을 한정된 피부과에게 밀착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제대로 세팅만 해 두면 이후 자체적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좀 더 효율적으로 마케팅 하시고 싶은 원장님들,

바름의 최적화 서비스 이용해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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