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 호텔·리조트 사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아난티 이야기

퍼포먼스 마케팅 인사이트·1,314·2023. 11. 24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 카카오(다음)편(2)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퍼몬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터 Annie입니다^-^



지난 시간에 함께 알아봤던,

카카오(다음) 검색광고에 이어

이번에는 디스플레이 광고인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카카오모먼트편📝





카카오(다음)광고(2) :: 카카오모먼트

출처 : 카카오모먼트 비즈니스 가이드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moment




1. 광고 기본 소개


카카오모먼트란?


<카카오모먼트 대시보드 |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입니다.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메시지 광고 등을 누구나 직접 실행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모먼트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 국민이 항상 로그인 상태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에 노출


▪ 카카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타게팅 지원

-맞춤타겟, 데모그래픽, 상세 타겟 설정 등


▪ 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지원

-방문 극대화, 구매, 참여, 설치, 전환 유도, 조회 등


▪ 지면에 가장 알맞은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용

-이미지 소재, 동영상 소재, 메시지형 소재 등


그럼 이제 어떤 광고 상품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러 가실까요~?🔊




2. 광고 노출 영역


1) 카카오 비즈보드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매일보는 국민 메신저 앱 카카오톡의

메인 '친구' 탭 상단과 '채팅' 탭 상단에 배너형태로

위치하며 높은 노출수를 자랑합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톡 내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더보기' 탭을 비롯하여 다양한 위치에서

이미지 소재로 노출됩니다.


3) 동영상광고



동영상 소재의 광고로

효과적인 브랜딩이 가능하며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주목도 높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채널 메시지




사용자의 카카오톡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소재입니다.



더 자세한 노출 영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유형별 게재지면을 참고해주세요!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3. 입찰 방식


카카오모먼트 광고 단가는 고정 단가가 아니며,

과금 방식 / 입찰가 / 광고 반응률 등 입찰에 참여하는 요소들이

실시간 계산되어 반영되는 실시간 입찰 방식입니다.


1) 자동입찰


광고그룹 일 예산 내에서 선택한 광고 효율을

최대한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선택사항으로 비용 목표 설정 옵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동 입찰과 비교하여,

경쟁 상황에서 시스템이 유동적으로 최적의 입찰가를 세팅하므로

수동입찰 대비 입찰 경쟁에서 유리하며,

입찰금액이 최적화되면서 더 우수한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2) 수동입찰


CPC (Cost Per Click)

CPC는 클릭 당 과금 방식으로,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과금됩니다.




CPM (Cost Per Mill)

CPM은 1,000회 노출 당 과금방식으로, 노출이 발생할 때마다 과금됩니다.




CPV (Cost Per View)

CPV는 동영상 조회당 과금 방식으로, 동영상 조회가 발생할 때마다 과금됩니다.





4. 광고 자산 관리 - 픽셀 & SDK 연동


카카오 픽셀 & SDK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전환추적 서비스입니다.

최적의 잠재고객을 파악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회원가입과 구매 등의

전환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립트 도구입니다.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카카오 픽셀 & SDK는 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그리고 카카오서비스와 연동하여,

설치 가이드에 정의된 사용자의 다양한

행태 정보를 파악하고

카카오모먼트와 키워드광고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5. 타겟 관리



카카오모먼트 내 '오디언스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맞춤타겟과 데모그래픽을 조합하여 오디언스를 만들고,

광고그룹 만들기/수정 시에 불러올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참고할 수 있는

캠페인 유형/목표에 따른 제공 데모그래픽 옵션입니다.







매일 흔하게 접하던 카카오 광고,

직접 실행하기에는 막상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젠 쉽게 카카오모먼트 광고도

도전해볼 수 있겠죠-?🙌✨


이상,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Annie였습니다😀


#광고대행사 #온라인광고대행사 #디지털광고대행사

#카카오광고 #카카오모먼트 #카카오배너광고 #카카오디스플레이

#카카오비즈보드 #카카오광고세팅 #카카오광고설정 #카카오톡광고




광고대행사온라인광고대행사카카오광고카카오광고세팅카카오광고설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GOOD INFLUENCE

깊이있는 데이터 분석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 GI corporation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지아이코퍼레이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