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도쿄 올림픽이 폐막한 지 일주일 넘게 지났지만, 대표팀 선수들이 보여준 멋진 승부의 여운은 아직 남아있는데요. 국가대표는 아니지만 못지않은 열정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우리들의 데이터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스포츠 관람과 같은 활동은 많이 감소했지만 야외에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다양한 콘텐츠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는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생활 체육인데요.
2021년 현재, 스포츠 탐색과 구매 활동, 올림픽에 대한 관심까지 담았습니다. #우리모두_화이태애앵!!!!!!!!
Dighty 인사이트 리포트 확인하기 |
최근 1년간 주요 스포츠 키워드 유입 수 추이
- 가을(9~10월)은 야외 활동 스포츠인 '자전거 · 등산'이 포함된 키워드들의 유입수가 많았음
- '수영복 · 요가 · 올림픽'은 2021년 5월부터 유입수가 상승, 가장 최근인 7월에 최고로 많은 유입수를 기록
- '축구'는 월드컵 예선과 올림픽 대표 친선경기가 있었던 6월에, '야구'는 개막 시즌인 4월에 유입수가 크게 상승함
스포츠 종목별 상품 평균 구매 금액
- 평균 구매 금액이 가장 비싼 스포츠 종목은 '자전거'로 평균 11만 5천 원으로 확인됨
장갑, 거치대 등의 저렴한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으나 MTB 등 고가의 자전거 금액으로 평균 금액이 상승함 - 어린이용 제품이 많른 '발레'와 브랜드가 다양한 '수영복'은 비교적 평균 금액이 낮았음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 리포트 찾지 말고 받아보세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이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