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편의점 업계 1위,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시도, 새로운 방향성은?

인하우스 관점 에서의 마케팅·2,055·2020. 04. 24

세상에서 롤스로이스를 가장 많이 팔았던 광고

오직 전자시계 소리만 들리는 롤스로이스



"시속 60마일속도로 달리는 롤스로이스 에서 가장

시끄러운 소음은 전자시계 소리입니다 "




광고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인 데이비드 오길비가 쓴 카피라이팅 입니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크리에이티브 하다고 생각할수도 있는 켐페인 입니다 . 


그런데 오길비는 이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4주동안이나 차와 숙식을 하면서 차에 특징을 알기 위해 노력을 했는데  조용한 차안에서 자신의 전자시계를 듣고 저 카피 를 떠올렸다고 합니다.


메인카피에만 그치지 않고 

하단의 본문영역에는 오길비가 일일이 관찰한

13가지의 디테일한 내용으로 지면을 꽉 채웠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광고는

역사상 롤스로이스를 가장 많이 팔리게된 전설적인 광고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하지만 제품의 속성과 팩트를 완벽하게 반영하는 광고 

여러분은 혹시 여러분의 제품의 특성을 낱낱이 파악하고 있나요


저는 좋은브랜드의 시작은  고객이 발견할수 없는

작은 차이점을 알려주는것에서 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보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신가요?


"저런 작은차이. 굳이 저렇게 까지 라는 생각 "


사실은 그 작은게 전부가 될수도 있음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광고를 통해  보고 계십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만든 제품의 컨셉이나 광고 기획안은 어떠신가요?


크리에이티브 하면서 제품의 속성을 잘 반영하고 있나요?

크리에이티브 하기는 한데 제품의 속성은 잘 반영되지 않았나요?

제품의 속성은 잘 반영되었으나 크리에이티브는 하지 않은가요?

제품의 속성도 잘 반영되지 않고 크리에이티브 하지도 않은가요?


데이비드오길비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Jazzy
인하우스경험
대행경험. 실행경험 을 모두 가지고 있는 마케터 입니다
브랜드 , 매출 , 디자인 과 인터넷 마케팅과의 관계를 고민합니다

2013 SSG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매니저
2014 AK몰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 매니저
2014 롯데 ON (롯데닷컴) 브랜드 매니저 최우수 평가
2015 H몰 브랜드 매니저 최우수 평가
2021 아이보스 우수칼럼리스트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