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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에 대한 질문들 ㅜㅜ 어렵네요

2017.01.18 21:11

그롯흐햌쿼

조회수 3,167

댓글 4

안녕하세요??

 

원래 검색 + 디스플레이네트워크 select로

다소 관리가 안되고 있던 구글 애드워즈 계정을 받아서

 

운영하게 된 초보 마케터 1인입니다.

 

먼저 보통 애드워즈를 할 경우

 

검색 캠페인과 GDN 캠페인을 따로 나누어서 한다고 들어서요.

 

우선 기존에 운영되던 캠페인을 정지시키고

검색캠페인과 GDN 캠페인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쉽지 않네요.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검색 네트워크

 

1) 확장검색, 구문검색, 일치검색 보통 어떤 검색 유형을 사용하시나요?

 

저희 서비스는 세무 관련된 서비스인데요.

기존 캠페인은 확장검색유형으로 된 키워드가 많아서

좀 쓰잘데기 없는 검색어에 저희 광고가 노출되고 클릭이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어보고서를 보고나서

키워드를 전부다 구문 검색으로 바꾸었는데요.

 

그러다보니 타겟팅 범위가 좁아져서 많이 노출은 안되지만

뭔가 많은 유입을 놓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ㅠㅠ

 

보통 검색유형을 어떤걸 많이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혼용해서 쓴다면 검색유형마다 캠페인을 나누시는지

아니면 같은 캠페인에서 그룹만 나누시는지 상관없이 다 같은 그룹에서 운영하시는지

도 궁금하네요.

 

만약에 [신발] "신발" 신발 이렇게 같지만 유형만 다른 여러가지의 키워드가 있으면

서로 간섭을 하거나 효율을 떨어뜨리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2) 캠페인과 광고그룹 운영에 대해서

 

보통 여러가지 캠페인과 그룹을 쓰실 텐데요.

예를 들어 한 캠페인에 지나치게 그룹이 많으면 효율이 떨어진다던지

그런게 있을까요?

 

보통 한 개의 캠페인에 몇개의 광고그룹을 운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3)광고의 갯수는 많을 수록 좋은 걸까요?

 

 

4)광고확장 기능(콜아웃, 웹사이트 링크 추가 등)

쓰는 것이 좋을까요?

 

 

2. GDN

 

더 어려운건 바로 이 GDN인데요....흠

 

우선

 

1)보통 타겟팅을 할 때 어떻게 잡으시는지 궁금합니다.

 

보니까 주제, 구매의도 잠재고객, 관심사, 연령 및 성별, 디스플레이 키워드 등으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보니까 설정 탭에서 기기별(데스크탑, 모바일 앱, 모바일 웹, 모바일 전면광고, 태블릿 앱, 태블릿 웹, 태블릿 전면광고)로도 나눌 수 있던데

 

이 조합을 어떻게 맞추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따로 조합은 안하고 각 개별 속성 예를 들어, 주제면 주제만, 구매의도 잠재고객이면 해당 속성만 한가지를 선택해서 광고를 라이브 해봤는데 전부다 이상한 곳이 게재 되고, 이탈률도 엄청나게 높더라고요.

 

광고 콘텐츠는 전부 배너 이미지 광고였습니다.. 어떤식으로 타겟팅을 잡아야할까요?

검색해보니 조합을 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조합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광고의 목적은 브랜딩은 아니고, 당장 구매를 하려는 소비자를 찾는게 주 이슈입니다.

 

2) 광고그룹별로 타겟팅을 할 수 있는데,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어떻게 나누시나요?

 

예를 들어 A소재를 여러 사이즈를 만들고 A소재에 대한 캠페인을 만들고 그 아래 여러가지 타겟팅을 두지만 같은 A소재 광고를 쓰는 여러개의 광고그룹을 만드시는지 아니면 캠페인안에 모두 똑같은 타겟을 지정하고 소재만 달리하여 그룹을 나누시는지 궁금합니다.. ㅠ

 

어떻게 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ㅠ

 

3) 광고 그룹 안에 몇개의 광고 소재를 넣어서 쓰시나요?

 

전 보통 A그룹이면 같은 소재에 사이즈가 여러가지인 소재를 넣었는데요.

보통 몇개의 사이즈를 넣으시는지 아니면 동일 소재가 아니라 다른 소재로 같은 사이즈를 넣으시는지...

이게 사이즈가 종류가 되게 많은데 모든 사이즈를 다 제작해야하는지...모르겠네요.

 

4) 모바일 vs PC 기기타겟팅은 어떤게 나은건지?

 

어떤 기기에 노출시키는게 좋을까요? 저희 서비스는 고관여 서비스여서 꼭 전화상담으 한뒤에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이럴 경우 PC가 적합한거 같긴한데 그렇다면 설정에서 모바일과 태블릿을 끄고 데스크탑만 해야할까요? 저번에 해보니 데스크탑만 해봤는데 거의 클릭이 일어나지가 않더군요;;;;

 

5) 최대 CPC 어떨경우에 올리고 내려야하는지

 

수동 CPC의 경우 직접 조정을 해야하던데, 향상 cpc를 써도 직접 조정을 해야되더라고요.

이럴 경우 어떤 경우에 올리고 내려야하는지 참...모르겠네요. 아님 자동을 쓰시는지 ㅠ

 

6) 보통 광고를 본격적으로 과금시키기전에 테스트를 할 텐데 어떤 식으로 하시나요?

 

저는 예를 들어 A사이즈 B광고에 대해 하나의 사이즈에 대한 광고만 일단 만든 뒤에

예상하는 타겟팅을 여러 경우를 생각해보고 저예산을 들여서 해당 타겟팅을 전부다 실험해본 후 가장 효율이 좋은 타겟팅에 집중 과금하는 방식 등을 생각해봤는데요. 보통 이런식으로 하시나요?

결국 중요한건 소재도 소재지만 타겟팅이 중요해보이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타겟팅을 어떻게 찾아가는 것이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이외에도 궁금한것 투성이지만

위의 질문들에 경험상 고견을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어렵네요잉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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