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NS 새로운 트렌드 짧은 동영상

2017.02.21 09:53

뉴스와이어

조회수 3,814

댓글 1

SNS 트렌드

순간을 생생하게 공유하는 동영상 소셜네트워크(SNS)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동영상 SNS가 인기를 끈 배경에는 문자보다 영상에 익숙한 10대의 영향이 큽니다. 디지털 기기들과 함께 성장한 10대들은 문자 콘텐츠보다 보기 편한 영상 위주 콘텐츠 소비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기술의 발달로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고품질의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고, 공유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데 있습니다.

오늘은 국가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동영상 SNS를 소개합니다.

1. 인스타그램(Instagram)

인스타그램은 가장 대표적인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2017년 7월 기준, 지난 6개월간 인스타그램 동영상 시청 시간은 150% 증가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최대 60초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는 최장 한 시간까지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 밖에도 인스타그램은 최근 동영상 추천 기능이나 조회 수 확인 기능 등을 추가하면서 대표적인 동영상 공유 SNS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보도자료 보기 >> 

2. 콰이서우(Kwai)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중국 내 짧은 동영상 앱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국내에서는 ‘콰이(Kwai)’라는 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콰이서우 회원 수는 중국 인구의 1/3인 4억 명에 육박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및 투자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스타트업으로 꼽힙니다. 콰이서우는 시장에서 30억 달러(약 3조4257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국 IPO 가능성도 있다고 외신은 보도하고 있습니다.

3. 믹스채널

믹스채널은 10초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일본의 SNS 서비스입니다. 일본에서는 55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한국에는 2016년 8월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필터 효과, 배경음악, 목소리 더빙 등 다양한 동영상 제작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4. 스냅챗(Snapchat)

스냅챗은 미국에서 10대 중고등학생에게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 공유 서비스입니다. 미국에서는 스냅챗 이용자 수가 전체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31.6% 달하며 ‘제2의 페이스북’으로 불립니다.

이 앱의 특징은 상대방이 보낸 이미지 또는 동영상이 지정된 시간(1~10초)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는 점입니다. 스냅챗은 오는 3월 뉴욕증권거래소(NYSE) IPO를 앞두고 있습니다. 스냅챗의 일일 이용(DAU)는 1억 5000만 명 수준으로, 기업가치는 250억 달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5. 스노우(SNOW)

스노우는 네이버가 출시한 한국판 스냅챗입니다. 2015년 9월 출시되었습니다. 초반에는 귀여운 얼굴 인식 스티커와 화면 보정 필터로 인기를 끌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드라마 속 캐릭터 등 테마를 추가하며 일본과 대만, 중국, 홍콩 등지의 해외 이용자들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주요 사용자는 10대~20대 층입니다. 지난해 말 다운로드 1억 3천만 건을 돌파하며, 아시아의 대표 동영상 메신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6. 폴라(PHOLAR)

폴라는 네이버가 출시한 관심사 기반 사진 및 동영상 SNS입니다. 2015년 4월 출시하여 월 사용자 수는 7만 명입니다. 인스타그램과 유사하게 해시태그를 기준으로 사진과 동영상 콘텐츠를 분류하여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과 가장 큰 차이점은 비지인 기반이라는 점입니다. 폴라에서는 나와 지인의 관심 분야뿐만 아니라 현재 많은 이들이 관심이 있는 분야도 해시태그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7. 마이크로소프트 스트림(Stream)

기업체 내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공유, 태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시한 스트림은 회사 사람들과 동영상을 공동 작업한 후, 회사 내외부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향후 음성 받아쓰기, 자동 번역, 얼굴 인식 등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사용자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커블 콘텐츠(Snackable Content)’인 동영상은 SNS상에서 문자보다 훨씬 빨리 공유되고 많은 공감을 얻습니다.

회사에서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동영상을 제작하여 보도자료와 함께 배포해 보시기 바랍니다. 뉴스와이어는 회원이 보도자료를 동록할 때, 유튜브 동영상을 보도 매시업해 노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들이 뉴스와이어에 발표한 동영상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동영상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은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유익한 정보를 매주 받아볼 수 있고,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뉴스와이어 가입 >

언론홍보 짧은동영상 SNS트렌드 SNS새트렌드 SNS동영상트렌드 뉴스와이어 기업홍보 홍보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안녕파이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