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웹문서검색에 대비한 타이틀 태그에 대한 생각

2004.11.02 13:29

멤버

조회수 9,133

댓글 4

이제 배우기 시작한 초보자의 글이므로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을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디렉토리"검색에는 홈페이지등록을 해야 보이므로 신청할때 어차피 제목이나 설명문,카테고리등이 모두 결정되는 것이니 논외로 하고, 두 가지 경우를 가정해 봅니다. 1."아이보스"라는 사이트를 "이미 알고 있는 경우" 검색사용자가 "아이보스"라는 검색어로 검색창에 검색했을때 아이보스(파란에는 등록되어 있더군요")라는 사이트가 검색되어 이미 웹디렉토리에 나와 있는 아이보스를 보고 클릭하여 방문할 것입니다. 디렉토리에 아이보스가 등록이 안된 네이버에서는 어떻게 할까요? 이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웹문서"까지 뿌려줍니다. 스크롤바를 아래로 클릭하여 아이보스를 찾게 됩니다.. "웹문서검색"을 배우고 있기때문에 그렇게 저는 합니다. ---여기서 아이보스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들인지 모르지만 다른 사이트에서 "아이보스"라는 키워드를 가로채갔다고 밖에 할 수 없을것 같은데,그런 사이트의 제목만 보고는 깜빡속을 수 있습니다. 링크까지 봐야 하지요.. 아이보스에서 "카페"가 있고 "이 사이트"가 보입니다.. 또한번 눈을 뜨고 링크를 봐야 합니다.. 제가 의도하는 것은 "아이보스"라는 이 사이트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처음에는 아이보스라는 제목만 보고 다른 사이트나 네이버에 있는 아이보스 카페로 간적이 종종있습니다. 지금은 대충 웹문서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기 대문에 그런 실수가 없지만요... 여기서 "디렉토리 등록유무"에 상관없이 자기 사이트명은 "웹문서"의 상단에 나오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다른 사이트에 빼앗겨서는 안되죠.... 만약 상호명이라면 "그러한 상호를 가로채는 행위"에 적절한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봅니다. 그 보다는 어떤 방법을 써서(가능한 방법)을 써서라도 "홈페이지의 첫문서"는 웹문서검색에서 최검색에 노출되게 해야 된다고 봐요... 2.검색사용자가 "아이보스"를 몰랐을때는 어떻게 아이보스와 만남을 가질까요? 그것은 검색사용자가 키워드(검색어)를 검색했을때 그에 관한(검색어와 관련한) 키워드가 "웹문서"의 타이틀이나 메타태그,본문등에 있어야 하겠지요? 아이보스가 아닌......(아이보스를 검색사용자가 모른다는 가정...입니다) 여기서 제가 하고자 하는 얘기는 웹문서 검색시 아이보스라는 사이트 명은 "홈페이지의 첫문서"(대개 index.htm,index.php등)에만 제목을 넣어도 된다고 봅니다. 어차피 "아이보스"를 아는 사람이 검색하면 "아이보스"라는 제목이 들어가는 첫문서가 웹문서검색결과 상위에 나올것이고 검색사용자는 그 문서를 클릭해서 올것이고 모르는 사람은 "아이보스"라는 검색어와 관계없이 자기가 원하는 정보를 담고 있는가를,특히 본문내용보다는 파란색으로 하이러링크되어있는 "제목"부분을 보고 올것입니다 그런데 웹문서 검색에서 1024*768의 화면 전체에 검색결과를 뿌려주지는 않습니다. 그 화면에 자신의 문서가 어떻게 보일까를 고민하면서 문서하나하나의 제목을 달아야 합니다.. 웹문서검색시 검색 노출만을 위한 제목을 적다보면 검색사용자에게 뿌려주는 그 문서의 제목(동일,유사 키워드로 여러번 반복) 을 보고 검색사용자는 어떻게 생각할까요?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좀 오바해서 말하면 머리가 뽀개지더군요 제 주관적인 결론은 이러합니다. "아이보스"라는 "타이틀"은 홈페이지에 첫문서에만 적어주어도 괜찮을것같다는것, 다른 문서에도 아이보스라는 문서를 적을 부분에 다른 키워드를 노출시켜주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제가 연습삼아 여러 타이틀을 보니 키워드를 주소창에 무한 반복하는 것보다는 디카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 어쩌구,저쩌구,얼씨구,그럴씨구 이런 것이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어쩌구,저쩌구,등은 그 문서의 키워드를 넣는다는 뜻이지 진짜 어쩌구,저쩌구를 넣으라는 것은,,,,,,,,,,,아니죠) 제목은 검색사용자의 궁금증을 유발 할 수 있는 제목을, 그다음에는 3~4개정도의 그 문서내의 전략키워드를 적어주는 것이 검색사용자도 배려하면서 적절히 검색엔진 검색 노출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문서 하나 하나"에 그 문서에 맞는 "제목"을 적어주면 좋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의뢰로 다른 내용의 문서들의 제목인데도 구글에서 검색해 보면 제목이 다 똑같은 문서들이 많더군요.. 타이틀이 노출에 대부분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수고스럽더라도 하나하나의 문서를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해야 한다고 봅니다. ## 할 말만 해야 하는데,역시 요약하는 습관이 안되어 있네요 홈페이지 상위등록을 위해 전략 키워드를 잘 선택해야 한다고 했는데 제 글을 제가 보면 역시 멀었네요.. ## 그리고 초보자의 글이니 저보다 다 잘아시고 계시는 아이보스 회원님들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별 영양가 없는 긴글 읽어 주셔셔 감사하구요
웹문서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