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최적보다도 컨텐츠에 집중해야 투자효과를 봅니다!

2015.11.12 20:24

보라보라

조회수 2,726

댓글 19

제가 ae로  일하면서 

깨달은 것들을 몇가지 공유해보아요 :)

 

어떤 분이 글을 쓰신것 같기도 하고 아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한글자, 한글자 끄적여 봅니다. 

잘란척을 하기 위함도 아니고 

검색노출을 의뢰드리기에 앞서 알고 진행하시면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기업과 병원의 광고주들을 상대로 일을 해왔는데요 

병원같은경우 검색노출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서 정말 하루종일 검색노출에 

하루종일 목메는 날도 있는데 ㅠ ㅠ 이땐 하루종일 이미지 만들고 글쓰고 노출시키고 ㅠㅠ

또 기업 같은 경우는 더 꼼꼼하시고, 차원이 다른 퀄리티 높은 컨텐츠를 원하시더군요. 

 

힘든만큼 성장은 있다고... ! 검색노출 및 컨텐츠를 기획하고 노출함에 있어

중요 포인트를 몇가지 깨닫게 됬는데요.

 

 

1. 썸네일 그리고 제목

썸네일과 제목은 가장 처음 보여지는 것으로 

이목을 어떻게 끌어들여 클릭으로 유도하게 만들 것 인가가 중요합니다.

실제로 썸네일을 기획/디자인하고  제목까지 신경써서 노출했을때의 유입률이 더욱 높았습니다.

 

2. 사진 , 이미지 퀄리티

사람들은 글보다 이미지에 더 많이 집중한다고 하죠!

사진과 이미지의 퀄리티 혹은 이미지디자인은 매우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사진과 이미지가 형편이 없는데 그 글을 사람들이 집중해서 읽을까요 ?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아있을까요?   

이미지가 별로면 그냥 스크롤 내리기 바쁘지 않나요?

 

3.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이미지가 괜찮으면 이제는 글에 집중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광고주의 홈페이지로 유입되고 DB를 남길 수 있게끔 

글이 이해하기 좋아야겠죠 ~ 

  

어쩌면, 가장 기본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닌 경우를 많이 보았네요.. 

 

검색노출되어있는 글들을 보면,.. (다 그렇지는 않지만..)

이럴꺼면 왜 검색노출을 하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정말 잘썼다 라는 글도 있었지만)

검색노출, 1위, 1페이지 노출에만 집착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렇기 때문인건지, 네이버에 정말 ...진짜... 이상한 컨텐츠들이 많은거 같다 싶기도 하고 .. 

 

결론은

'컨텐츠가 좋아야 검색노출이 빛을 보고, 

컨텐츠가 좋은 만큼 고객은 움직입니다' 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제가 기업이나 병원쪽의 컨텐츠를 많이 쓰다보니, 

어찌보면 그쪽으로 적용되는 부분일 수도 있겠지만... ;;;(급소심 ㅎ)

참고하시길 바래요 :)

 

아직 많이 부족한 AE지만,

열정만큼은 멋진 전문가가되고 싶어요 ㅎㅎ 

집가야 되는데..... 아이보스 구경하다가 .....;;;;;;;;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김민희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