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급하지만 네이버 3일간 자료와 오버추어

2004.11.01 17:48|

요리짱|

추천1|

조회수10,364|

댓글4

모든 광고 마케팅의 효율을 파악하는
여러가지 관점 및 기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광고의 목적을 먼저 몇가지로 나누어봅니다
1) 지금 또는 단기간 매출또는 매출이익
2) 중단기(3~12개월 기간내) 매출또는 매출이익
3) 싸이트 트래픽증가 <== 방문자수에 의하여 쇼핑몰의
.. 가치를 결정하기때문
4) 브랜드 상승
==========================================================
상기의 3번과 4번항은 유사성이 있습니다..트래팩의 증가에 의한
랭키순위 상승과 브랜드가 상승하면 쇼핑몰 운영자는 여러가지로
편해집니다..(제품 매입에서 유리한 조건/ 입점사의 모집이 수월함
입점사에게 타사보다 높은 수수료 요구가능등등..)

또한 1번 2번항은 자체 자금력과 마케팅을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서
느끼는 효과는 다릅니다..예를 들어 제휴마케팅사에서는
광고인증기간이란것이 있지요..보통 20~30일입니다..
이것은 크릭으로 방문한후 해당 인증기간내 싸이트로 바로 들어와서
발생한 매출도 해당 제휴마케팅사에 판매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즉 방문시 바로 매출이 아니라도..허수로 인정하기는 현실적인
문제가 있다는 의미지요~

=============================================================
현재 요리짱은 당분간 네이버 키워드에 집중하면서 자료를
수집중에 있습니다...아직 매출과 관려한 분석자료는 없습니다
에이스카운터에 신청한 상태임 ^^

지난달 까지 4개의 키워드를 이용하였으며
3월 27일부터 기존 키워드를 포함하여 13개 키워드
(해당 키워드의 지난달 월 총노출수가 약 32만)를
계약하고 하루 하루 체크(노출당 크릭율 즉 방문자)하고 있습니다
오버추어와 비교하기 위한 나름의 분석이지요

당일 27일은 무슨일인지 방문자가 거의 없었습니다
28일 부터 방문자가 생기기 시작하였기에 조금은
자료가 통계적 의미가 부족할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현재 28일 부터로 계산하여 본 결과 키워드별로
크릭당 비용이 8400원/1크릭 부터 35원/1크릭 으로 엄청난 편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총 키워드를 종합해보니
77원/1크릭당 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오버추어금액으로 확인결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산하면
약 110원/1크릭당 입니다...

참고로 키워드별 크릭율(노출대비 방문자율)은
0.0027(0.27%) 부터 0.229(22.9%) 로 엄청난 차이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총 키워드 평균 0.0936(9.36%) 입니다

현재까지는 저렴한 비용으로 방문자를 만들고 있다는 결론입니다
물론 구매부분은 정확히 분석이 곤란한 상태입니다

타 제품과 달리 요리짱 제품은 네이버도 아니고 오버추어도 아닌
날씨 마케팅이 중요한 변수입니다...
날이 더울때 와 비가오거나 흐릴때는 상당한 매출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요리짱에게는 또 하나의 변수가 있는 샘이지요

=================================================
결론 :

1) 잘잡은 키워드 하나 열 오버추어 안부럽다

2) 독박쓴 키워드 하나 쇼핑몰 말아 묵는다

@(^_^)@
1
0

하트 아이콘우민섭님이 추천했습니다.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 활동지수1단계 (0점)
  •  

글쓴이의 다른글
댓글 4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30네이버 플러스 프로 광고시 클릭율 포함문제..[3] 

이상운

04.11.0315,737
28네이버 6월27~7월27일 키워드광고 결과[3] 

전옥철

04.11.0316,403
24네이버의 스폰서 링크 등장...그 반나절...[3] 

이상운

04.11.0316,882
23아이템링크광고를 하고난 후 우리싸이트가..^^[2] 

고정환

04.11.0318,685
22네이버 플러스프로 광고 후~~6월달[3] 

신용성

04.11.0317,799
19네이버 비즈배너 광고후기[9] 

신용성

04.11.03110,747
157비즈배너가뭐줘?[3] 

정원식_2

04.11.0319,254
682아싸~~다음에 광고하길 잘했어요~^^[4] 

고정환

04.11.0318,300
16네이버 비즈사이트 일반과 비지니스의 차이[3] 

04.11.0318,043
698오버츄어 일일 예산 설정기능에 대하여[3] 

아기친구

04.11.0219,118
697오버츄어 광고를 진행하시는분 참고사항[2] 

아기친구

04.11.0219,198
696오버츄어 오류 심각하다[3] 

아기친구

04.11.0217,579
13사회에서 현재 이슈(ISSUE)화 되는 키워드.[4] 

봉끌로드

04.11.0217,521
748오버추어 부정클릭에 대한 걸름?장치가 서비스 되고 있..[4] 

정은시

04.11.0217,743
747오버추어 최소금액 질문요..[6] 

정원식_2

04.11.02111,262
695세부키워드 찾는 방법 - 오버추어 제공[9] 

신용성

04.11.0219,766
694오버추어의 검색엔진 범위는 어디까지인가여?[5] 

04.11.02110,369
693오버츄어광고에 대해서...[14] 

김민규_2

04.11.02111,582
692오버츄어 광고 20만원어치 했다가,,[4] 

04.11.0219,341
6인터넷 키워드 광고시 참고 하세요[4] 

아기친구

04.11.02114,312
156검색광고의 효과 관련 정보또는 의견을 구합니다[6] 

전옥철

04.11.02110,368
4검색엔진의 힘 놀라워라.[5] 

이봉준

04.11.02111,553
691성급하지만 네이버 3일간 자료와 오버추어[4] 

04.11.01110,365
첫 페이지로 이동 70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71727374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내 댓글

전체보기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

새로운 쪽지가 없습니다.

쪽지함

스크랩함

전체보기

스크랩한 게시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 추천 게시글을 스크랩 해보세요! 스크랩하기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