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성급하지만 네이버 3일간 자료와 오버추어

2004.11.01 17:48

요리짱

조회수 13,035

댓글 4

모든 광고 마케팅의 효율을 파악하는
여러가지 관점 및 기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광고의 목적을 먼저 몇가지로 나누어봅니다
1) 지금 또는 단기간 매출또는 매출이익
2) 중단기(3~12개월 기간내) 매출또는 매출이익
3) 싸이트 트래픽증가 <== 방문자수에 의하여 쇼핑몰의
.. 가치를 결정하기때문
4) 브랜드 상승
==========================================================
상기의 3번과 4번항은 유사성이 있습니다..트래팩의 증가에 의한
랭키순위 상승과 브랜드가 상승하면 쇼핑몰 운영자는 여러가지로
편해집니다..(제품 매입에서 유리한 조건/ 입점사의 모집이 수월함
입점사에게 타사보다 높은 수수료 요구가능등등..)

또한 1번 2번항은 자체 자금력과 마케팅을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서
느끼는 효과는 다릅니다..예를 들어 제휴마케팅사에서는
광고인증기간이란것이 있지요..보통 20~30일입니다..
이것은 크릭으로 방문한후 해당 인증기간내 싸이트로 바로 들어와서
발생한 매출도 해당 제휴마케팅사에 판매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즉 방문시 바로 매출이 아니라도..허수로 인정하기는 현실적인
문제가 있다는 의미지요~

=============================================================
현재 요리짱은 당분간 네이버 키워드에 집중하면서 자료를
수집중에 있습니다...아직 매출과 관려한 분석자료는 없습니다
에이스카운터에 신청한 상태임 ^^

지난달 까지 4개의 키워드를 이용하였으며
3월 27일부터 기존 키워드를 포함하여 13개 키워드
(해당 키워드의 지난달 월 총노출수가 약 32만)를
계약하고 하루 하루 체크(노출당 크릭율 즉 방문자)하고 있습니다
오버추어와 비교하기 위한 나름의 분석이지요

당일 27일은 무슨일인지 방문자가 거의 없었습니다
28일 부터 방문자가 생기기 시작하였기에 조금은
자료가 통계적 의미가 부족할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현재 28일 부터로 계산하여 본 결과 키워드별로
크릭당 비용이 8400원/1크릭 부터 35원/1크릭 으로 엄청난 편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총 키워드를 종합해보니
77원/1크릭당 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오버추어금액으로 확인결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산하면
약 110원/1크릭당 입니다...

참고로 키워드별 크릭율(노출대비 방문자율)은
0.0027(0.27%) 부터 0.229(22.9%) 로 엄청난 차이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총 키워드 평균 0.0936(9.36%) 입니다

현재까지는 저렴한 비용으로 방문자를 만들고 있다는 결론입니다
물론 구매부분은 정확히 분석이 곤란한 상태입니다

타 제품과 달리 요리짱 제품은 네이버도 아니고 오버추어도 아닌
날씨 마케팅이 중요한 변수입니다...
날이 더울때 와 비가오거나 흐릴때는 상당한 매출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요리짱에게는 또 하나의 변수가 있는 샘이지요

=================================================
결론 :

1) 잘잡은 키워드 하나 열 오버추어 안부럽다

2) 독박쓴 키워드 하나 쇼핑몰 말아 묵는다

@(^_^)@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우민섭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