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짱은 홍보및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2가지로 봅니다
그중에하나는 정확한 구매대상을 찾는것(타켓마케팅)이며
고객이 구매시 어떤 무의식의 심리상태에 있는지 (개인적으로 이를 소비심리마케팅이라 함)
그중에 특히 개인적으론 심리마케팅을 더 선호하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 우리의 고객(타켓)이 다니는 길목을 찾아 다녔습니다
제가 찾는 대박의~~길목 조건은..
예비고객(음식을 많이 살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
많은 사람에게 널리 알려져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쟁자인 파는 사람은 별로 없는.....
바로 그런...꿈의~ 노다지.땅(싸이트)
아마도 한 보름을 온갖 검색싸이트와 랭키 싸이트를 뒤지면서..찾아 다녔지요~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드디어 찾았습니다....
해당 싸이트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많은 사람에 알려져 있더군요..
(해당 카테고리 랭키순위 분야 1위/전체순위 800등/최소 일일 방문자 3~5만명)
2) 제품 판매하는 사람이 거의 없더군요...
3) 요리짱 고객과 해당 싸이트 방문자가..거의 유사하더군요..(여성,주부,맛벌이부부등등)
4) 해당 싸이트에선 요리짱의 입점에 너무너무..좋아하더군요...
(원하는 것 뭐든 해준다고. 이벤트,특집,노출도등등^^)
5) 더더구나 싸이트가 대외적으로 공신력이 있더군요..
6) 회원들의 참여도가 높아 거의 메니아 수준이란 느낌이었습니다
=============
숙제
요리짱의 제품과 위의 싸이트의 특성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결과 발표는.....
숙제를 최소한 3명 이상 했을때..발표 하겠습니다
싸이트명은..보안상..비밀로 하겠습니다..
위의 조건으로 조금만 생각하시면...어렵지 않게 정답은 나오겠지만..^^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