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리짱의 타켓마케팅 실전 경험 한가지

2005.04.14 21:23

전옥철

조회수 5,315

댓글 7

요리짱은 홍보및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2가지로 봅니다

그중에하나는 정확한 구매대상을 찾는것(타켓마케팅)이며

고객이 구매시 어떤 무의식의 심리상태에 있는지 (개인적으로 이를 소비심리마케팅이라 함)

그중에 특히 개인적으론 심리마케팅을 더 선호하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 우리의 고객(타켓)이 다니는 길목을 찾아 다녔습니다

제가 찾는 대박의~~길목 조건은..

예비고객(음식을 많이 살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

많은 사람에게 널리 알려져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쟁자인 파는 사람은 별로 없는.....

바로 그런...꿈의~ 노다지.땅(싸이트)

아마도 한 보름을 온갖 검색싸이트와 랭키 싸이트를 뒤지면서..찾아 다녔지요~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드디어 찾았습니다....

해당 싸이트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많은 사람에 알려져 있더군요..
(해당 카테고리 랭키순위 분야 1위/전체순위 800등/최소 일일 방문자 3~5만명)
2) 제품 판매하는 사람이 거의 없더군요...
3) 요리짱 고객과 해당 싸이트 방문자가..거의 유사하더군요..(여성,주부,맛벌이부부등등)
4) 해당 싸이트에선 요리짱의 입점에 너무너무..좋아하더군요...
(원하는 것 뭐든 해준다고. 이벤트,특집,노출도등등^^)
5) 더더구나 싸이트가 대외적으로 공신력이 있더군요..
6) 회원들의 참여도가 높아 거의 메니아 수준이란 느낌이었습니다

=============
숙제
요리짱의 제품과 위의 싸이트의 특성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결과 발표는.....

숙제를 최소한 3명 이상 했을때..발표 하겠습니다
싸이트명은..보안상..비밀로 하겠습니다..
위의 조건으로 조금만 생각하시면...어렵지 않게 정답은 나오겠지만..^^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우민섭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