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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의 효율성 제고

2004.12.24 14:26

구름처럼_1

조회수 5,754

댓글 4

메리 크리스마스!
올해는 눈 안오는가 봐요.눈보고 시포라~ㅎㅎㅎ
제가 고민인 있는데 고수님들과 같이 생각해 보고 자퍼서 글을 올립니다.
아마 다들 같은 고민이실텐데 제가 워낙 초보라 조언 좀 구합니다.

저는 여행관련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다음,네이버,야후에 키워드 검색 광고를 하고 있는데, 수치상으로 보면 어느정도 성과가 올라가는것 같지만..분명히 이와 더불어 병행해야만 하는 그 무엇인가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초보가 약 3개월정도 운영해보니 구매율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 각 키워드별로 광고 상품을(네이버:플러스프로,파워링크등) 따로 신중히 구매해야한다.
* 전략적인 키워드는 따로 묶어서 같은 자리에서 오래 노출되도록 (가급적) 장기구매한다.
* 키워드에서 타켓을 바로 구매를 원하는 페이지로 가게한다.
* 광고하는 키워드는 캘린더를 만들어서 매월 광고 단가가 어떻게 변하는지 체크해서 가격이
오르기전 미리 구매한다.(되도록 3+1 시스템을 이용한다.)
* 타 경쟁사(잘나가는?)가 진행하는 광고 자리에 같이 들어간다.그리고, 월별로 어디로 진행하는지
추이를 잘 살펴서 참고한다. (단, 사이트 수준이 거의 같을때..좀 비겁한거 같긴 해요 ㅡ ㅡ;)
* 로그 분석을 잘해서 최고로 접속시간이 많을때를 잘 이용해서 나중에는 오버츄어도 해본다

대충, 이정도고 다른 보스님들도 아는 얘기일텐데, 이 다음에 더 해야 할 것은 뭐가 있을까요?
요즘들어 시도하고 있는것은, 네이버등에 지식검색이나 기타 다른 사이트에 질문하고 답하기에
글을 많이 올리는것하고, 여행후기 나 나의여행기 등 커뮤니티 위주의 게시판을 키워볼라고 합니다.
어떤 사이트 보니깐.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무조건 3%할인 해주거나 아니면 경품주고 그러는데..
결국 그런 이벤트들이 구매율을 높이는데 도움은 되지만 장기적으로는 시너지에 의한 절감이
아니라 수익에서 마이너스를 보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바람직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런생각이 들다가도 이렇게 해서라도 물량을 늘이는게 좋은건지 헤깔리네요....

아~~~~~~~~~머리아퍼!!!!
보스님들의 경험이나 제안 있으면..아님 제가 읽어보고 참고할만한게 있으면 갈켜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5-27 07:39:33 인터넷창업(으)로 부터 이동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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