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검색광고 새로운 확장소재 오픈

2017.03.21 19:16

상자속엔

조회수 4,973

댓글 6

파워링크 확장소재영역이 개편됩니다

 

일정은 3월 21일 금일부로 광고주센터에 세팅이 가능하게 오픈됩니다 

일단 3월 28일이 더보기 영역에서 노출이 시작되서 4월말에 통검에 시범노출됩니다.

 

기존에 모바일에서 검색시 파워링크 영역에 보이는 광고 상품들은 대게

홈버튼, 전화버튼, 위치버튼 이였습니다.

 

이로 인해 좀 더 효율을 보고자 했지만 실질적으로 광고를 돌려본 광고주들은 불만이 생겼죠

 

예를들어 전화로만 계약이 이루워지는 대리운전은 전화버튼은 높겠지만 쇼핑몰은 전화버튼은 

필요 없고 실제로 클릭하는 사람도 아주 드뭅니다.

 

그래서 광고주들의 니즈에 맞춰 앞으로 추가제목 / 홍보문구 / 서브링크 / 가격링크 를 추가합니다.

 

추가되는곳은 광고 그룹 > 확장소재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되는 4개의 확장 소재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론은 확장소재는 앞으로 선택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통검에 노출되기 전까지 테스트로 더보기 영역노출되는 기간에는 효율을 측정해야해서

전화 외 소재들이 랜덤 노출하게 됩니다.

 

추후 더보기 영역의 노출성과를 기반으로 효율이 제일 좋은 소재가 선별되서 노출됩니다.

 

앞으로 새로운 확장소재로 인해 업종별 광고 효율이 더 올라가는 목적을 갖고 있기에

다소 번거롭더라도 키워드의 소재목적에 맞게 그룹핑을 해서 꼭 사용하셔야합니다.

  

 

4가지 새로운 확장소재 말고도 6월 이후 하반기에 확장소재가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용자 리뷰수, 최근 방문자수, 앱다운로드 등 의 신규 유형 추가 검토중)

 

 

* 위 이미지 자료는 네이버 공식대행사설명회의 네이버가 제공하는 PPT에서 발췌했습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