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성과 지표중 노출수가 정확히 어떤 의미인가요?

2017.03.10 12:18

Via

조회수 2,200

댓글 1

네이버 키워드광고 성과 지표중 노출수에 대해서

 

"광고가 모든 매체에 노출된 횟수를 의미 합니다"

 

라고 정의되어 있는데요.

 

A라는 키워드의 월간 검색수는 PC 40회, 모바일 760회고

월평균 노출 광고수는 3개로 검색량이나 경쟁정도도

높지 않은 키워드 입니다.

 

그런데 A키워드의 월간 노출수를 보니 모바일만 53,000회로

로 상당히 높게 나오네요.

 

 

반면 전체 운용되는 3천여개의 키워드 중에서 인기 키워드라 할 수 있는 B는

PC 10,400회, 모바일 29,400회의 월간 검색수가 나오는데

월간 노출수는 PC 10,336회, 모바일 16,664회로 검색수와 비슷하거나

그에 못미치구요..

 

모든 매체라고 되어 있으니 검색수에 비해 노출 자체가 많을 수

있는 것은 이해가 가는데 검색수가 월 800회에 지나지 않는

수준의 키워드임에도 노출수는 53,000회까지 나오는 점은

어떤 상황으로 생각해야 하는건지 궁금하네요ㅜ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