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광고 성과 지표중 노출수에 대해서
"광고가 모든 매체에 노출된 횟수를 의미 합니다"
라고 정의되어 있는데요.
A라는 키워드의 월간 검색수는 PC 40회, 모바일 760회고
월평균 노출 광고수는 3개로 검색량이나 경쟁정도도
높지 않은 키워드 입니다.
그런데 A키워드의 월간 노출수를 보니 모바일만 53,000회로
로 상당히 높게 나오네요.
반면 전체 운용되는 3천여개의 키워드 중에서 인기 키워드라 할 수 있는 B는
PC 10,400회, 모바일 29,400회의 월간 검색수가 나오는데
월간 노출수는 PC 10,336회, 모바일 16,664회로 검색수와 비슷하거나
그에 못미치구요..
모든 매체라고 되어 있으니 검색수에 비해 노출 자체가 많을 수
있는 것은 이해가 가는데 검색수가 월 800회에 지나지 않는
수준의 키워드임에도 노출수는 53,000회까지 나오는 점은
어떤 상황으로 생각해야 하는건지 궁금하네요ㅜ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