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후 현재 운영되는 키워드 광고를 체크해보고
수정, 보완 할 점을 보고하라는 지시를 받았는데요.
예전엔 직접 소액으로 운영한적도 있지만 손놓은지도
꽤 되었고 직접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께서 훨씬
잘 아실 것 같아서 조언 구합니다.
일단 대상은 전국 10여개 이상 지점을 둔 네트워크 병원 입니다.
키워드 분류는 종목별로 메인, 서브, 세부, 확장으로 나뉘어져 있고
대분류에 해당하는 일반 키워드는 메인, 세부 정도로 나뉘어져 있네요.
그리고 각 지점별로 메인~확장으로 나뉘는데 아무래도 이건 거의 메인
에서만 노출 및 클릭이 발생합니다.
저도 아직 심도 있는 파악은 안됐지만 주로 다루는 키워드와 증상별 세부 키워드에도
고루 노출이 되고 있고 메인 키워드를 기준으로 3~6위 정도 사이에 랭크 되는편이네요.
키워드 문구는 키워드별로 좀 더 세분화 하면 좋을 것 같긴 하지만 키워드가
많은 것 치고는 비교적 잘 나뉘어져 있고 랜딩페이지도 홈페이지에서
분리하여 각 키워드와 연관 있게 연결 후 문의 및 신청할 수 있게 구성 되어
있어서 제가 보는 범위 내에서는 크게 지적할 부분이 안보여서요;;
키워드 광고를 담당하시거나 주로 운영 하시는 분들 입장에서 이외에 체크를
해야 할 부분이나 좀 더 세부적으로 체크를 해봐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ㅜㅜ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