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네이버 검색광고와 구글검색광고 집행을 할 때
광고 입찰방식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구글의 경우 자동입찰이 가능해서 클릭수 최대화 설정을 걸어 놓고 자동입찰로 하시는 분들도 많고
향상된 CPC 수동입찰을 통해 구글에서 제시하는 가격을 기준으로 직접 가격을 입력해서 입찰에 참여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어떤식으로 입찰가를 조정하시는지 궁금합니다 ㅠ
그리고 네이버의 경우 구글과는 달리 자동입찰방식이 시스템자체에서 제공하는 것은 없고
일일이 직접 값을 입력해서 수동으로 조절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네이버의 경우 어떤 방식으로 입찰을 하시나요?
자동입찰 프로그램이 있다던데 그런걸 쓰시는지. 믿을만한건지...
추천해주고 싶은 많은 마케터가 쓰는 프로그램이나 도구가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경쟁사의 키워드를 알 수 있는 도구도 있다고 하는데 잘 믿음은 안가네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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