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대행사의 능력을 어떻게 가늠할 수 있을까요?

2015.02.25 12:20

이바구

조회수 4,568

댓글 36

올해 초 쇼핑몰을 개설한 후 

2월달에 처음으로 n사 키워드광고를 진행했습니다.

 

마땅한 대행사를 찾지 못해 고민하던 중

수도 없이 걸려오는 전화중 그래도 싹싹해 보이는 한 곳을 정했습니다.

그런데 그 분이 갑자기 퇴사를 하면서 후임자를 배정받았는데

이 분의 능력이 영 미덥지가 못합니다.

 

맛보기로 한 달간 30만원을 책정하고 키워드 광고를 진행했는데

1주일에 30만원이 다 날라 갔습니다.

물론 저의 실수도 있습니다.

 

광고 진행한지 3일만에 제가 대표키워드를 추가해 달라고 한 것이었죠.

그랬더니 하루만에 20만원이 빠져 나갔습니다.ㅜㅜ

 

제가 실수한 부분을 그 담당자에게 전가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초보 쇼핑몰업자가 대표키워드를 추가하고자 하면

유능한 마케터라면 위험성을 알리고 말렸어야 할 것이 아니었던가요?

제가 강력하게 밀어 붙인 것도 아닌데.....

 

마케터의 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것은 무엇으로 할 수 있을까요?

그냥 n사에서 키워드 추가하고 빼는 것은 내가 해도 될 것 같네요.

(이렇게 하면 마케팅사에게 갈 보조금을 내가 받을 수 있는 것 아닌가요???)

 

3월달에 한번 더 그 마케터에게 맡겨보고 

그래도 신통찮으면 다른 마케팅사로 교체를 하거나

아님 제가 직접 하려고 합니다.

 

이곳의 경험 많은 사장님들과 마케터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3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