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광고의 효과 관련 정보또는 의견을 구합니다

2004.11.02 17:28

전옥철

조회수 12,006

댓글 6

안녕하세요 요리짱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의 중요한 홍보및 광고는 바로 검색싸이트등에
키워드등을 이용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요리짱이 궁금한 내용이 하나 생겼습니다
네이버의 메인에 광고가 지면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500만원~ 1000만원(일주일~한달) 라고고 하더군요

고객이 구매하는 것을 꺼꾸러 올라가면
우리 싸이트를 광고에 의하여 오시는 고객은
구매=>방문=>노출 이라는 순서일듯삽니다

즉 네이버 일일방문자 1천만명내외 *7일=7천만번 노출입니다

만일 1000만원의 광고비라고 생각하면
노출당 0.14원
1) 노출당 방문율을 최소 0.5%(200명당 1명 방문또는 크릭)로 가정하면
0.14*200명=28원(방문자당금액)
2) 노출당 방문율을 0.1%(1000명당 1명)으로 가정하면
0.14*1000=140원(방문자당)
3) 노출당 방문율을 0.05%(2000명당 1명)으로 가정하면
0.14*2000=280원
3) 노출당 방문자율을 0.02(5000명당 1명) 으로 가정하면
0.14*5000=700원


어디선가 볼때 오버추어 광고는 500원 정도면 괜찮은 비용이라는
평균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만일 광고비로 1000만원이 생겼다면...
이 비용은 순수하게 광고비용으로만 써야 한다면
최고 검색싸이트 네이버의 매인에 광고를 하겠나요?
아니면...오버추어나 키워드 광고를 하겠나요?

현재 키워드 광고시 요리짱은 평균 키워드별 노출대비 크릭수가
약 5%내외(20명당 1명)이더군요..

물론 네이버에 광고시 직접적인 광고 효과뿐 아니고
브랜드 인지도나 싸이트 신뢰도에 상당한 효과를 덤으로 얻을수
있겠지요..그것은 TV 광고를 하는 순간 그 제품에 대한
믿음이 올라가는것과 같은 이치이지요

=================================
여러분의 의견과 조언을 기다립니다
=================================
www.yorizzang.co.kr



덧글 3개
[신용성] 지금 이 글을 보시면서 네이버 메인에 어떤 광고가 있었는지 한번 기억해 내보십시오. 혹시, 이번에 광고에 관심을 지님으로써 유심하게 보셨다면, 야후의 메인에 어떤 광고가 있었는지 한번 기억해 내 보시겠습니까?

[요리짱(전옥철)] 덕분에 메인 광고를 보고 있는데..야후에 굿프라자라는 광고가 진행중이네요..용성님의 글에서..아둔한 요리짱이 해석이 안되요~ 선문답인가요?
어려버라~ @(^_^)@ 부디 쉬운 글귀로 한수 부탁~

[신용성] 아.. 별 얘기는 아니구요. 보통 지나가는 관문에서는 광고의 인식률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만 해도 메일 네이버나 다른 포탈사이트에 접속을 하지만, 메인에 나오는 광고를 기억하고 있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만약, 저같은 분의 비율이 높다면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기대도 그다지 높지 않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혹시 요리짱님의 경우에는 어떤지 포털사이트의 광고를 인지하고 있는지 여쭤본 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대기업에서 새로운 광고 기법(서라운드 세션, 전면 광고 등)을 적용하는 경우에나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우민섭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