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몇자 적어 봅니다.

2016.10.18 09:51

옥외

조회수 1,804

댓글 6

몇일 동안 리터를 소진해서 리터를 충전할 수 있을까 하는 욕심에 몇자 적어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온라인 업무를 주로하고 계시고, 혹시나 몇자 적은 것이 싸이트 운영 방침에 위배되지 않을까하여 보스님들께서 올리신 글만을 보고 있었는데요..

 

리터를 핑계삼아 용기를 내어 봅니다.

혹시 규정에 부합하지 않다면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오프라인 광고에 대해 몇자 적어 봅니다.

 

마케팅을 구분하는 다양한 기준이 있으나 사이트의 특성상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분한다면 온라인을 제외한 모든 분야가 오프라인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프라인 광고는 전통적으로 ATL과 BTL로 나뉘는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ATL은 4대매체 (TV,라디오, 신문, 잡지)를, 4대 매체를 제외한 나머지 매체를 BTL로 분류합니다. (일부는 온라인을 BTL영역의 일부로 혹은 제 3의 영역으로 나누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튼 4대매체를 제외한 모든 매체가 BTL의 영역이며, 그만큼 그 범위는 무한하다 하겠습니다.

 

하지만 ATL과 BTL은 사실 대형 대행사의 편의를 위한 구분이였습니다.

그러한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BTL은 옥외광고 또는 OOH미디어 등으로 불리게 됩니다.

 

이는 좀 더 매체의 중점을 둔 명칭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보스님들께서 생각하시는 오프라인 광고는 결국 옥외광고 또는 OOH 라고 불리는 영역으로 귀결된다 할 것입니다.

 

이상 주저리 주저리 리터를 구걸하기 위해 몇자 적어 봅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그리고 리터 좀 주세요.. ㅎㅎ

오프라인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강북미디어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