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웃기는 이야기 하나 해 봅시다.

2017.06.29 23:15

baljunso

조회수 3,256

댓글 5

그동안 온라인 판매를 해 오면서 정말 수 많은 일들을 많이 겪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수많은 마케팅 업체들의 흥망성쇠도 봐 왔습니다.

 

한번씩 아이보스를 들어와 보면 마케팅 이야기의 99.99%는 기,승,전,네이버 입니다.

상품에 대한 이야기는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웃깁니다.  뭔가를 팔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상품의 특성에 따른 판매방법, 고객에 대한 고민 이런건 하나도 하지 않고 다 네이버 탓만 하고 있습니다.

 

이쪽일을 하면서  심심치 않게 대행사 전화를 많이 받습니다. 신참이 원고를 놓고 읽습니다.

일절까지 듣고 일부러 모른체하고 물어봅니다.

"홍보 전문가시니까 혹시 저희 상품을 판매해 주시고 수익을 쉐어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그 뒤 답변은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다 힘듭니다. 파는 사람도 힘들고 잘 팔수 있도록 도와 주는 사람도 힘듭니다.

지금 아직 살아 있는 대행사들의 1%만이라도 좀 생각을 바꿔서 정말 고객사와 함께 살아 남는 방법이 무엇인지 진지한 고민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쩌면 그게 자신을 위해서도 살아남는 방법이 될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대행사를 운영하면서 일부 상품의 유통에 관여해서 대박을 터트리는 곳도 봅니다. 조금만 열린 마음으로 창의적으로 시장에 접근하면 상품을 가진 업체들과 상생하며 시장을 만들어갈 여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라고하면 가기 싫은게 사람마음입니다. 그냥 내가 재미있게 돈 버는 것처럼 보이면 고객은 오게 되어 있습니다.

 

책임없이 돈버는걸 도와주는 척 하지 마시고 내 상품이라 생각하고 실제로 돈 버는 방법을 터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나서 업체를 골라 받으십시오.  안그러면 웃기는 이야기가 됩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여령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