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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편 1키워드광고 입문 CPC 광고 개념잡기

2017.03.23 16:31

어린아이

조회수 3,002

댓글 9

안녕하세요 , 현재 6년째 종합광고대행사에서 마케터로 있는 "어린아이" 입니다.

6년동안 다니면서 정말 다양한 광고매체들을 접하고 경험하였습니다.
SA, DA, 바이럴, 모델에이젼시 연결 등등.. 다양한 광고매체 믹스 운영 등...

브랜드 런칭 광고, 쇼핑몰, 병의원 등 다양한 업종을 많이 운영해보았고 지금도 운영하고 있지요..

처음 브랜드를 내시거나, 이제 막 스타트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하나 씁니다 

 

대부분 온라인광고 하면 제일 먼저 생각하시는게 네이버 파워링크 (클릭초이스)CPC광고이실텐데요...

 

감을 못잡으시는 분들을 위해 대략적이고 평균적인 지극히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곘습니다.. ㅎㅎ

 

SA광고.. 예산만 많이 잡으면 성과가 날까?

- 아니요. 

 

지금부터 왜 아닌지 설명을 드릴게요.

(이건 어디까지나 예상치이고, 실제 운영시 다를 수 있습니다.)

 

자, 일단 기본적인 가정을 한번 해봅시다

 

업종 : 여성 타겟 화장품 브랜드

화장품 상품가격 : 1만원 ~ 3만원 대

광고 예산 : 월 500만원

메인 키워드 CPC 단가 : 2,000원~3,000원

세부 키워드 CPC 단가 :  500원~1000원
평균 CPC 단가 : 1500원

 

자 계산을 한번 해보죠 위 상황이라면

월 500만원을 사용하여서 한달에 받을 수 있는 클릭량은 3,300클릭 정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5,000,000 나누기 1,500원 =  3333.33333)

 

자, 기존에 광고 운영을 해보았으면 업종별 전환률에 대해 평균적인 감이 생깁니다.

평균적으로 클릭광고 전환률은 특이한 케이스를 제외하면 2%~ 4% 사이이죠, 그럼 그 사이인 3%가 나왔을때를 기준으로 잡으면

 

3,300클릭중 3%는 상품을 구매한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3,300클릭중 3% = 99죠?

 

자 그럼 여기서 이제 답이 나옵니다.

3300명이 클릭했고 그중 99명이 구매할 수 있다라는 예상치는 나왔습니다.

99명이 두개씩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한명당 40,000원을 구매하는것이고

99 * 40,000 = 3,960,000원 이죠?

 

결론적으로 500만원을 썼는데도 3,960,000원의 매출이 날 수 밖에 없다라는 예측이 가능합니다..

 

센스가 좀 있으신 분들은 이제 내가 500만원을 쓰는데 내가 1000만원을 키워드 광고에 쓰는데 성과가 안나올까에 대한 의문이 풀리셨고

어떤 방법이 ROAS를 올릴 수 있을까에 대한 방법에 대해 떠올리셨을 꺼라 생각합니다.

 

현재 저 결과는 기존 회원들의 구매같은건 다 제외하고 작성한 내용입니다.

 

자, 아직 어렵다는 분들을 위해..
 
 
그렇다면 이걸 어떻게 ROAS (광고비 대비 매출 수익률) 올릴 수 있을까요?
그건 다음번 기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 해당글은 광고 예산을 잡거나 초안을 위한 구성이지, 전부가 아닙니다.
   정확히 예측할 수 있었다면.. 저는 마케팅을 안했고, 주식을 했을겁니다...
   광고는 수많은 변수들이 있고, 데이터가 쌓일때마다 그 변수를 줄여갈 수 있습니다.
 
 

 

이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쪽지주시면 언제든 친절하게 상담드릴게요 ㅎㅎ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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