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가 족같은 회사? 아니면 가족같은 회사?

2017.02.23 11:59

일마레-;

조회수 2,446

댓글 21

업종은 다르지만 목표는 같은, 그리고 같은 일을 하고 있는 마케터분들께 ..


저는 광고주 포지션에서 중간관리자급으로 마케팅을 하고 사람입니다.
길지 않은 시간 마케팅을 하면서 느껴왔던 것들, 회사생활, 그리고 우리(마케터)의 미래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간 회사생활하면서 느꼈던.. 그리고 팁, 노하우를...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 그리고 벤처기업 마케터 연봉 수준은 굉장히 낮습니다.
저는 7년전쯤 직원수 30여명정도 되는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저 역시 두번째 직장. 경력도 별로 없는지라 연봉이 굉장히 낮았죠.. 불만은 있었지만 나름대로 회사가 내거다 하는 마음으로 일하다보니 어느새 그룹사 1,000명정도의 직원의 상장사가 되었네요.

 

항상 회사는 얘기합니다.
우린 가족같은 회사다.라 얘기하지만 그간 제가 사회생활 하면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고 많은 회사들을 곁에서 바라본 결과는 이렇습니다.
당신의 이용가치가 떨어지면 언제든 버림 받을 수 있다.

맞습니다. 우리가 월급을 받고 인센을 받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아직까지 회사에서 이용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왜 생판 알지도 못하는 우리에게 월급을 주겠습니까?

 

그렇다면...
우리의 가치가 떨어지지 않으려면?

한 예로, 우리나라에 남고남는게 기획자, 마케터입니다. 3D업종이에요.
왜냐고요, 사람은 생각하는 동물이니까요...
기획이란 무엇일까. 내가 가산에서 강남까지 차를 타고 이동하는 경로. 오늘은 남부순환로를 타야지, 오늘은 강남순환대로를 타야지. 결정하는 이것부터가 기획의 시작입니다.
누구나 할수 있다는 뜻이죠.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사람들한테 우리의 서비스, 제품을 알리는것.. 다 할 수 있지않나요. 그래서인지 마케터 공고에는 항상 많은 지원자들이 몰립니다.

 

우리의 가치가 떨어지지않으려면.. 남들이 못하는 것을 해야합니다.
회사에서 남들이 가지지못한 능력을 키우세요.

예로, 회사의 관계자들이 홍보는 원하는데 언론인들을 많이 알지 못한다.? 그러면 당신이 마케터라도 언론인들 인맥을 많이 모아보세요. 남들이 갖지 못한 인프라가 있으면 당신의 능력이 부각될 겁니다.


즉, 회사 내 남들이 다 잘하는거 잘해봐야 당신이 부각되지 않는단 얘기...
남들이 할수 없는, 못하는, 그런 능력이 회사에서 당신의 가치를 키울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에도 일 잘하는 마케터들 있습니다. 근데 회사내에서 대우는 좋지가 않아요. 왜냐. 남들 하는 수준이니까. 그 일을 하는 사람들은 이미 회사내에 너무 많기 때문에죠

한가지 더
경영진, 혹은 당신의 윗사람이 내게 무언가를 얘기했을때 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세요. 경영진이나 팀장들이 나에게 무언가를 지시했을때 그사람의 입장이 되서 이사람이 왜 이걸 시킬까? 이사람이 무슨 생각을 할까? 이것만 고민하면 됩니다.
윗사람의 마음을 아는 것.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윗사람이 말은 안하지만 사과라는 단어를 생각하고 A라는 단어를 꺼냈을때 사과를 주면 얼마나 이뻐보일까요?
윗사람이 무슨생각을 하는가만 고민해도 직급 1.5배 빨라집니다.ㅎㅎ

 

새내기들에게 연봉이란 굉장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물가상승율은 점점 높아지고 생활환경은 팍팍해지고, 결혼해야돼 2세 낳아야돼 굉장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연봉은 곧 현실이라고 생각하죠.
이미 연봉협상은 끝났겠지만 연봉협상 때는 정확한 수치로 얘기하세요. 그냥 나 잘했어요. 나 열심히했어요. 나 야근많이 했잖아요 절대 안먹힙니다. 마케터는 더더욱 수치화 된 자료로 얘기해야합니다.


저희 회사도 연봉협상기간에 자기 고과서를 제출합니다.
-내가 지난해에 무엇을 했나,
-이번년도 목표는 무엇인가,
-희망하는 연봉은 얼마냐

 

대부분의 직원들이 내가 그냥 뭐했어요. 뭐할거에요. 이정도 수준에서 끝납니다.
목표는 명확해야합니다.
정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어떤 일들을 진행할것이며 이를 진행하는데 있어 시간은 어느정도 소요되며 얼마만치의 KPI를 달성할 것이며 이를 통해 어떤 부가적인 장점들이 따라올것인지.. 등등등..
정확한 목표를 수치화하여 적은 자만이 연봉협상에서 본인이 원한 연봉에 부합하는 결과를 얻게될겁니다.

 

당신의 위에 계신 팀장, 경영진들을 무능하다고, 아니면 짜증나고 싫을 수 있습니다. 저런 수준이 어떻게 경영진을 달고, 팀장을 달았냐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 분들 KTX타고 그자리 가진 않았을겁니다. (가족회사 제외합니다)
그들도 남들이 없는, 남들이 못하는 다른 능력을 가졌기때문에 그 자리까지 갔을 겁니다.


지금 사원, 주임, 대리.. 등 사회초년생.. 혹은 2~5년차 분들..
마케터로써의 유효기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체력도 저하되고 요새 회사에서는 젊은 트렌드를 굉장히 중요시하기 때문에 나이 든 사람들은 채용안하려고 합니다.
나이든사람이 채용되는 경우는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하기 위해? 그외엔 별로 못봤습니다.
인터넷이 이리 발달한 시기에 트렌드는 굉장히 중요하니까요.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연봉도 상승하고 직급도 올라가고 하겠지만.. 길지 않은 시간에 남들보다 빠르게 성장하세요..

 

잠깐의 짬이 나 정신없이 적긴해서 도움이 될진 모르겠네요..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슬림한걸님 외 3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