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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alue 개념을 클릭률에 쓴다고 했을 때 문의사항입니다.

2017.02.22 15:35

bigironm

조회수 1,289

댓글 2

애드워즈의 클릭률을 보다가

 

아니 대체 어떤 노출대비 클릭수가 나타난 키워드가

믿을만한 수치인지가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이미 집행을 마친 캠페인이라고 가정을 하고=

100명중에 20명이 회원가입을 했는데

 

 

회원가입을 유치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동일타겟팅에

A광고, B광고, C광고를 썻다고 했을 때

 

A는 30명중에 10명이 가입

B는 50명중에 4명이 가입

C는 20명중에 6명이 가입했습니다.

 

다시말해

 

모집단은 100/20

 

A방법은 30/10

B방법은 50/4

C방법은 20/6 이라고 했을 때

 

A방법, B방법, C방법 중 통계적으로 믿을만한 수치인지를 따져보고

그 다음에도 A, B, C 방법을 쓸지말지 결정한다고 했을 때

(즉, 이번에 나온 수치가 다음에도 비슷하게 나올까????를 예상한다고 했을 때)

 

p-value를 통해서 비교를 한다고하면

 

모집단과 A, 모집단과 B, 모집단과 C를 비교하는게 맞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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