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의 페르소나를 규명하라 가 무슨뜻인가요?

2017.02.05 17:29

보스톡4

조회수 2,791

댓글 2

 

[마1*]
문의좀 드릴께요. 마케팅관련 완전 무식인데요. 첫 단어부터 막혀서 이 단어를 볼때마다 답답하네요. 혹시 고객의 페르소나를 규명하라고 되어있는데 그 고객의 페르소나라는게 뭔가요?
너무 기초 질문을 드린것 같아 죄송합니다.

 

[이1*]
ux페르소나

 

[g1*]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톤과 매너가 있겠죠? 그런 톤과 매너를 가진 어떤 자아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고객사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할 경우 가상의 인물을 설정하고 말 투나 행동 패턴 등을 꾸준히 쓰는 것이 되겠죠

 

[임1*]
저도 하나 배웠내요감사해요

 

[이1*]
반대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타겟을 가상으로 설정하는 것도 페르소나라고 해요 :-) 그건 저 링크 참고하시면 될 것같아요.

 

[g1*]
감사합니다 저도 배워갑니다 ^^

 

[이1*]
(이모티콘)

 

[마1*]
가상이지만 구체적인 고객의 성향을 만들고 그 페르소나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라는 뜻이겠군요.
맞나요?

 

[윤1*]
(이모티콘)

 

[이1*]
(이모티콘)

 

[마1*]
감사합니다. 이제서야 완전히 이해되네요^^
(이모티콘)

 

[코1*]
음.. 페르소나는 보통 주요 고객층을 설정하고 어떻게 움직일지를 예상하여 시뮬레이션 해 보는겁니다. 예상되는 유저의 행동 패턴을 뽑아서 마케팅적으로는 소구 포인트를 찾는것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웹이나 앱 서비스에서는 ui개선방향을 짐작할수 있도록 해 주기도 하겠죠.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