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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는 왜 꾸준한 마케팅을 해야하는가?

2016.11.28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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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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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침체기에는 기업들이 가장 먼저 마케팅 예산을 줄이곤 한다.
그런데 이렇게 하는 것이 과연 맞는 방향일까

기업의 마케팅은 장기적으로 해당 시장에서의 리딩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것이다.
물론 단기적으로 마케팅을 통한 영업, 영업을 통한 매출을 올리는 것도 필요하다.

나이키의 경우, 경쟁 브랜드들이 불황으로 힘들어할 때도 승승장구할 수 있었다
그 성공 원인은 단기적인 매출 성장이 아니라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노력을 
꾸준히 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아이폰갤럭시코카콜라펩시콜라 같은 브랜드들은 인지도가 높은데도 
왜 계속 광고를 할까
이런 브랜드들은 브랜드 회상과 브랜드 재인이 거의 99% 이상인데도 말이다.

이 브랜드들이 광고를 계속 하는 이유는 최초 상기도’ 때문이다.
최초 상기도는 상대적 마인드 점유율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지 않으면 
이 부분에서 경쟁사에 밀리게 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우리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은 어떤지 한번 생각해보자.

[주]
(1) 브랜드 회상 :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한 단서 없이 특정 브랜드를 기억해낼 수 있는 능력
(2) 브랜드 재인 :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관련된 특정 단서를 제시한 상황에서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를 알아내는 능력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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