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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절 하는 고객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말 한마디

2016.10.11 10:52

nare8841

조회수 1,693

댓글 9

우리는 고객과 상담을 하다보면 정말

다양한 상황들을 접하게 되잖아요~

 

분명 구입을 할것 같았는데

갑자기 돌변을 한다거나

갑자기 다음에 사겠다고 한다거나 말이죠~

 

이럴때 대부분 얼마나 좋은지를 확인 시켜 주기위해

설명을 하거나 미처 대처를 하지못해

돌려 보내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그럴때 고객의 진짜 마음을 알면 얼마나 좋을까요?

(알고 싶으면 드루와~~드루와~~)

고객의 마음을 알 수 있다면 그에 맞는

대응을 할텐데 말이죠~

 

 

"만약에~~~" 를 넣어서 질문해 보세요

 

이 방법은 꽤나 잘통합니다.

 

만약에를 넣은 질문을 고객이 들으면

대답하기 쉬워지기 때문인거죠~

어디 까지나 만약 이기 때문에 고객의 마음을 털어 놓기에

부담이 없게 되는 거죠~

 

"만약에 OOOOOOO문제만 해결 된다면 구입 하실 건가요?"

 

"만약에 구입하신다면 몇개나 구입 하실 건가요?"

 

"만약에 구입하신다면 어떤 색깔이 좋으세요?"

 

"만약에 깍아 드릴 수 있다면 구입 하시겠어요?"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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