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페 마케팅에 대해 공유 했음 좋겠습니다.

2016.07.08 11:05

퍼브디자이너

조회수 2,032

댓글 7

저는 미래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미래학 관련책중 이런 문장이 있더라구요.

1. 신생 기업에 대한 자본 요구사항은 점점 더 낮아진다.
2. 메이커와 자영업자의 경제는 번성할 가능성이 크다.
3. 공유경제가 새로운 경제 개념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 우리 미래는 지식공유 및 콘텐츠 제작으로 하는 직종이 지금도 소규모로 있지만

앞으로는 대표적인 직종으로 만들어 질꺼라 생각을 하는데요.

 

제가 생각하기로 커뮤니케이션 문제는 커뮤니케이션만으로 해결을 볼수 있다 생각합니다.

 

결국 고객 유치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빠를거라 생각이 들고 그 시장을 잡아두고

저의 팬을 확보를 해야 안정적인 수입이 날수 있다 생각하여 온라인 카페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오늘 뉴스에도


해도 해도 너무한 블로그 '맛집 후기'…광고 수두룩


페이스북트위터MSN싸이 공[앵커]

블로그에 소개된 이른바 맛집을 찾았다가 소개글과는 영 딴판이어서 불쾌했던 경험들이 다 있을 것 같습니다. 대개 개인의 취향 차이 때문이라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믿었던 맛집 소개글이 실제로는 광고였습니다.
입소문을 돈으로 사는 블로그의 세계, 먼저 박창규 기자입니다.

[기자]

친구를 기다리는 20살 대학생 조하은 씨.

가게 문 열 준비를 하는 45살 음식점 주인 이수환 씨.

25살 차이 두 사람은 무언가 때문에 비슷하면서도 다른 고민에 빠졌습니다. 

[어디서 만날까. 내가 검색해 볼게.]

저녁을 어디서 먹을지 맛집 블로그를 뒤지는 여대생은 불안이 앞섭니다. 

[조하은/대학생 : 친구들과 갔다가 블로그 평과 달라서 당황한 적이 있어요. 그래도 새로운 곳을 찾을 때는 맛집 블로그 찾아보고 갈 수밖에 없는….]

음식점 주인의 고민도 바로 블로그 때문입니다. 

[이수환/음식점 주인 : 블로그 홍보하는 사람들도 계시고 효과가 좋다고들 하시는데 저한테는 너무 인위적인 것 같아서 (해야 하나… )]

고객 10명 가운데 7명은 인터넷 검색으로 방문 음식점을 선택하는 상황. 

특히 블로그는 개인의 경험을 담은 걸로 여겨져 신뢰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국민권익위원회에 민원이 가장 많이 들어온 음식점은 블로그 등에 소개된 이른바 맛집이었습니다. 

칭찬글과는 달리 위생이 불량하거나 불친절한 경우가 많았다는 겁니다. 

소문난 맛집 음식에서 회충이 발견되고, 낚싯줄에 감긴 게 요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블로그 글이 업체 홍보를 위해 꾸며진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지적합니다. 

돈을 받고 사진과 글을 수정해가며 블로그에 노출시키는 겁니다. 

[블로그 홍보업체 관계자 : 1건에 5만원이에요. 한 달에 20개 정도 띄우면 분위기가 달라지죠. 100만원 들여서 하는건데 아끼지 말고 한번 해보세요.]

출처: JTBC 뉴스    http://bit.ly/29m5M99

뉴스 기사를 읽었을때 사실 블로그나 페이스북 같은경우에는 상업적인 홍보가 많아

사람들이 진정성이 있는 광고에도 마음의 문을 닫는다 생각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지금 현존하는 최고의 마케팅은 어떤 마케팅이라 생각하시나요?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라이징캣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