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영업익 32% 상승의 원동력은?

2016.04.28 11:49

보헤미안

조회수 2,157

댓글 8

 안녕하세요 보스님~

최근 바이럴마케팅 쪽은 최적화가 터지지 않아서 많이들 고생하고 접는분도 다수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바이럴쪽 불황은 예전부터 그랬지만 네이버의 수익 정책과 연관되어 발생되는 일들이 많다고 보는데 보스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오늘자 기사에 네이버, 해외·모바일 쌍끌이…1Q 영업익 32%가 상승 했다고 합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08&aid=0003671708 

영업익 상승의 원동력이 되는 사업별 매출은 △광고 6727억원(72%) △콘텐츠 2374억원(25%) △기타 271억원(3%)을 기록했다. 특히 모바일 매출은 5652억원으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PC는 40%를 차지했고 광고는 모바일 견인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27.0%, 전분기 대비 4.0% 성장한 6727억 원을 기록했다. 라고 합니다.

 

최근 모바일광고 라고 하면 가장 밀접하게 다가오는 것이 모바일영역 파워컨텐츠와 키워드마케팅 입니다. 클릭과 비용지출은 발생하는데 문의는 들어오지 않아 입술이 바짝 마르게 하는 광고영역이기도 한데 특히 파워컨텐츠는 부정클릭을 방지하거나 확인 및 필터링 하는 것 자체가 힘들어 눈먼 돈 처럼 나가는 곳이라고 생각 합니다.

 

요즘 네이버 멱살이라도 잡고 싶네요^^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보까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