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인분들에게 같은 광고인으로서 답답한 부분이 있어 글 남깁니다.

2015.07.30 13:39

하하하

조회수 2,822

댓글 14

요즘 많은 광고주 분들이 저희 같은 마케터들을 단순 영업사원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는것 같아 같은 광고인으로서 정말 잘못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에 이렇게 글을 남기려 합니다.

저도 광고쪽에서 5년을 넘게 근무를 하고 있지만 제가 이쪽일을 하면서 가장 화나고 자존심이 상하는 말중에 하나가 우리가 하는 일을 두고 사람들이 영업사원아니야? 영업이랑 다를게 뭐야? 하고 하시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말을 들을때 마다 굉장히 자존심이 상하고 상처를 받는데 다른 마케터 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k매거진이나 매일경제 등에서 소개되는 AE , 마케터 분들을 보세요 같은 일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참 그런분들을 보면 자랑스럽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저는 이런 인식이 생겨나고 있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것이 이유일거라 생각 됩니다. 솔찍히 대행사에서 마케터를 모집할때 마케터의 자질이나 전문적으로 마케팅을 배운 사람들이 아닌 그냥

단순히 말을 잘하고 입으로 하는 영업에 능통한 사람들을 우선시 하면서 채용을 하는 그런것들이 많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실은 저 역시 처음 시작할때는 위와 같은 형태로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경력이 쌓이다 보니 그 과정에서 참 많은 것을 알았고 제가 그동안 참 바보처럼 일을 하고 있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생각을 하게 된 이후부터 저는 매일 검색광고 부터 리마케팅 , 바이럴 등을 공부하고 있고 매일매일 경제뉴스도 챙겨보고 있습니다.

솔찍히 요즘 몇몇 마케터 분들 보면 자신의 광고주가 하고있는 사업에 시장현황조차 모르고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냥 단순히 바로 눈앞에 보이는 물직적인 부분때문에

영업사원의 마인드로 광고주를 대하시는 분들로인해 마케터의 마인드를 가지고 열심히  지금 이순간에도 광고 하시는 마케터분들까지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드니 참 가슴이 아픕니다.

한 말씀 드리자면 제발 각자 컨설팅을 잘 하실 수 있는 부분이 있으시잖아요?

이왕 경쟁을 하실거라면 각자가 잘하시는 분야로 좀 전문적이게 어필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지막으로 광고주 분들이 돈을 많이 버시면 저같은 광고인역시 돈을 많이 벌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광고인만 돈을 벌고 광고주가 돈을 못버는 마케팅을 한다면 그 광고인은 절대로 오래 갈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okgo04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