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마케팅 입문 - 47. 페이스북 광고의 활용 방안

신용성2017년 03월 14일

🧡 10

페이스북 광고 활용방안

 

페이스북 광고는 그 어떤 광고보다 다양한 방식의 타게팅을 지원하고 있어 그 활용 범위도 매우 넓은 편이다. 어떤 경우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첫째, 인지 목적으로 활용한다.

 

페이스북 광고는 사업자의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인지를 확대하는 데 효율적이다. 인지를 확대하는 목적으로는 검색광고는 부적합하고 배너광고 정도가 적절하였는데, 일반 배너광고는 타게팅이 되지 않으므로 무작위로 인지를 확대시킬 수밖에 없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일반 배너광고보다는 진일보하긴 하였으나 쿠키를 기반으로 타게팅을 하는 것이므로 한계가 있었다. 반면 페이스북 광고는 로그인 기반으로 타게팅을 하고 있어 불필요한 광고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런데 무엇을 인지시킬 것인가? 이미 수요가 형성되어 있는 상품이라면 사업자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인지시켜야 한다. 만약 수요 자체가 아직 형성되어 있지 않은 신규 아이템이라면 아이템 자체를 인지시켜 수요를 형성시키도록 한다.

 

둘째, 잠재고객 확보 목적으로 활용한다.

 

반드시 그렇다고 볼 수는 없으나 잠재고객 확보를 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클릭단가가 저렴해야 한다. 잠재고객 확보 목적으로 언론사 박스 광고가 주로 활용되는 이유이기도...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입문"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5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