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마케팅 입문 - 37. 전환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

신용성2017년 03월 06일

🧡 9

전환 스크립트

 

광고 리포트는 보통 광고 플랫폼 사업자가 제공한다. 광고가 얼마나 노출되었고 얼마나 클릭되었는지에 대해서 광고주는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기본 광고 리포트에서 제공되는 주요 항목은 광고비,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클릭수/노출수), 클릭단가(광고비/클릭수) 정도이다.

 

하지만 이 항목만으로는 광고가 실제 효과가 있었는지에 대해서 파악하기가 어렵다. 광고주가 알고 싶은 것은 광고를 통해 실질적인 고객행동(전환)이 얼마나 이뤄졌는지, 그리고 그 비용은 효율적이었는지에 대한 것이다. 그러므로 광고 리포트에 전환 항목이 포함되기를 원한다.

 

그런데 광고를 통해 광고주 웹사이트에 도달한 고객이 전환되었다는 사실을 광고 플랫폼에서는 알지 못한다. 보안상의 관점으로는 알아서도 안 된다. 하지만 이는 광고주가 원하는 내용이므로 광고주 웹사이트에서 전환이 발생할 때마다 그 신호를 광고...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입문"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5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