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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마케팅 입문 - 32. 제휴마케팅의 리스크와 활용 방안

신용성2017년 03월 0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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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의 리스크와 활용 방안

 

제휴마케팅은 언뜻 보면 광고주 입장에서 손해가 될 것이 없을 것 같다. 광고를 통해 실적이 발생하지 않으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 말이다. 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다. 우선 아래와 같은 리스크가 있다.

 

첫째, 허위 DB의 문제

 

CPA 방식으로 진행하면 DB 하나당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그런데 상담DB 하나의 비용은 1 - 6만 원정도로 높은 편이다. 만약 광고주가 광고를 통해서 DB를 획득하려 해도 그 만큼의 비용이 들어가니 한편으로는 당연하다고 하겠다. 아무튼 이렇게 단가가 높은 편이니 광고를 진행하는 어필리에이트 입장에서는 허위 DB를 생성하고자 하는 유혹이 발생하게 된다.

 

이 허위 DB의 문제 때문에 CPA 광고를 진행할 때 모든 상담 DB에 대해서 실적으로 인정해주지 않는 경우도 많다. 해당 DB로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서 반응 여부를 확인한 다음 진성 DB인지 허위 DB인지를 판명한 다음 이를 정산에 반영하기도 한다. 어떤 경우에 진성 DB로 인정해주고 어떤 경우에 허위 DB로 판단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광고 진행 전에 미리 명시를 해두는 것이 보통이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머천트의 신뢰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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