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마케팅 입문 - 30. 제휴마케팅 관련 용어 설명과 사례

신용성2017년 03월 04일

🧡 8

제휴마케팅 시장 참여자와 용어

 

제휴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시장 참여자별 역할 및 그에 관련된 용어를 조금 살펴보도록 하겠다.

 

① 머천트(Merchant)

머천트는 다름 아닌 광고주를 말한다. 제휴마케팅을 통해 광고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머천트라 부른다.

 

② 어필리에이트(Affiliate), 파트너

어필리에이트는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사를 일컫는다. 규모가 큰 웹사이트부터 마케팅 활동을 통해 광고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1인 마케터들도 포함한다. 반드시 웹사이트를 운영해야만 어필리에이트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제휴 코드를 노출시킬 수만 있으면 다양한 환경에서도 활동이 가능하다. , 이메일 발송이나 프로그램을 통한 홍보 모두 가능하기에 프리랜서들도 이러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프리랜서들을 특별히 파트너라 부르기도 한다.

 

③ 제휴 코드

광고를 통해 실적이 발생되면 어떤 어필리에이트로부터 실적이 발생된 것인지를 파악해야 하는데, 이를 파악하기 위해 링크값에 어필리에이트의 아이디와 같은 변수값을 덧붙인다. 이러한 링크값을 제휴 코드라 부른다. 이를테면 링크가 i-boss.co.kr이라고 하면 i-boss.co.kr?aid_shin 이러 식으로 링크값 뒤에 ?를 붙이고 그 뒤에 어필리에이트를 식별할 수 있는 값을 덧붙인다.

 

④ 제휴 프로그램

어떤 어필리에이트로부터 실적이 발생하였는지 파악하고 정산을 하기 쉽도록 머천트는 제휴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운용한다. 솔루션을 외부에서 구매하여 도입하는 경우도 있고, 제작 자체가 난이도가 높지는 않으므로 개발자가 있는 경우 직접 제작하기도 한다.

 

⑤ 리워드(reward)

어필리에이트가 제휴마케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정책이라 할 수 있다. 주로 사이버머니를 운영하는 어필리에이트가 많이 쓰는 방식이다. 어필리에이트의 회원에게 사이버머니 제공을 대가(reward)로 특정 행동(머천트 사이트의 회원가입,...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입문"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5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