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마케팅 입문 - 29. 제휴마케팅의 두 가지 형태

신용성2017년 03월 03일

🧡 11

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이란

 

온라인마케팅에서 말하는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광고를 먼저 노출시키고 광고를 통해 실적이 발생되는 경우 그에 대한 수수료를 후불로 정산하는 방식의 광고를 말한다. 제휴마케팅의 넓은 의미로는 기업간 제휴를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는 모든 마케팅을 일컫겠지만 온라인마케팅에서는 좁은 의미로 사용된다.

 

 

제휴마케팅의 두 가지 형태

 

제휴마케팅은 광고를 통해 실적이 발생되면 그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이라 하였는데, 여기에서 실적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크게 두 가지 형태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CPA(Cost Per Action) 방식

 

실적에 대한 정의를 상담신청’, ‘회원가입등 고객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다.

 

[그림] CPA 광고 예시

 

 

그림은 인터파크에 걸려 있는 한 병원의 광고와 광고를 클릭했을 때 이동하는 랜딩페이지를 캡처한 화면이다.

 

실제 두 업체가 CPA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했는지에 대해서는 관계자가 아닌 이상 알 수 없다. 하지만 광고가 진행되는 방식으로 보아 CPA 광고를 진행했을 거라고 어느 정도 추정하는 것은 가능하다. 팝업 형태로 노출되고 있는 광고소재를 들여다보면 인터파크에서 회원님께 드립니다.’라고 포인트 같은 것을 지급한다는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일반적인 형태의 광고라면 매체사에 해당하는 인터파크가 굳이 광고주의 성과를 위해 포인트 같은...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입문"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5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