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딱 저도 지금꺼 하고 있는데 신생사업자님들과 같이 공유하면 좋을 듯 싶어서
브레이크 타임 가지며 쉴겸해서 써요~
등록한 키워드가 10개든 1000개든 키워드를 그룹별로 나누는게 나중을 위해서라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가 있다는게 큰 전제입니다~ 꼭 맞다는건 아니여요~
개인적으로 예를 들어 의류 쇼핑몰에 카테고리를 자켓,상의,하의,슈즈,악세서리 등등으로
세부적으로 분류한거랑 비슷한 이치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럼 어떻게 그룹별로 나누느냐?
이거는 확실하게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자신에 맞게끔 나누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나누는 법은 지금부터는 제가 직접 터득한 노하우인데(제 돈벌이 ^^ ;)
저는 의류쇼핑몰이니까 상의, 하의, 자켓 등등일단 품목별로 나누고~
그리고 봄,여름,가을,겨울 시즌별로 나누고~
그리고 순간적인 이슈(신사의품격 장동건 스타일 이런거)그룹 넣고~
그리고 또 좋은 노하우인데~
꼭 항상 상위(1~5등사이에 무조건!)에 노출시켜야 될 키워드 그룹과
10~20등정도에 노출시켜야될 키워드 그룹, 그리고 최저가 그룹 이런식으로 그룹을 나눴네요~
딱 이까지 해서 아직은 더 모르겠구요~
저기서 이제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 성격에 맞게 그리고 내가 나누고 싶은 성격에 맞게~
분류해서 그룹을 만드는게 낫겠죠?
그룹 나누는 자체가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하는거니 거의 90%이상은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서 성격별로 나눠진 그룹을 보면서 그때 그때 맞게 조절 딱 해주고~
시간도 절약되고 한눈에 알아볼 수도 있고 일석 몇십조~??^^
앞서 말씀 드렸듯이 저도 딱 이까지했거든요~하시다가 좋은 노하우나 그런거 있으시면
신생사업자분들을 위해 퍼뜨려 주세요~
아이보스에서 많이 배워서 저 처럼 신생사업자분들께 나마 도움되셨음 하고
이렇게 허접한 글 남깁니다~^^;
모두모두 부자되세요~! 화이팅~!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