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면도 헤어스타일링 탈모까지, 2022 남성 뷰티 트렌드 총정리
본 글은 전국 만 20~49세 남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남성 뷰티는 아직 기회가 많지 않다고 여기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2049 남성 10명 중 8명은 평소 피부 관리를 하고 있으며, 다...
쿠팡 vs. 마켓컬리 vs. 이마트몰, 주요 온라인 식료품 구매 채널 비교
본 글은 가구 내 식료품/식품 구매 결정권자인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최근에는 식료품 장을 볼 때 쿠팡 로켓프레시 등 온라인 식료품 구매 채널을 ...
오픈서베이가 선정한 2022 리서치 트렌드 6가지 핵심 요약
2022 리서치 트렌드 2022년을 살아가는 우리는 수십 년 뒤에도 회자될 급변기를 살고 있습니다. 팬데믹 장기화는 전통적인 시장 규칙을 무너트렸고, 소비자들은 갈수록 더 간편한 소비와 자극적인 경험을 추구하는데 이제 직접 만나기도 어려운 상황이 됐습니다. 거대한 ...
2022년 한국 여성 뷰티 시장이 미국과 다른 점 4가지
본 글은 한국과 미국의 20~49세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뷰티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여파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 한국 뷰티의 미국 수출액은 6억 4,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트렌비 vs. 머스트잇 vs. 발란, 명품 쇼핑 앱 TOP 3 살펴보기
본 글은 전국 20-49세 성인 남녀 중 최근 1년 이내 명품 구매 경험자와 최근 1년 이내 머스트잇트렌드발란에서 명품 구매 경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명품 소비 연령대, MZ세대 젊은 ...
1인 가구 40% 시대, 식품 관련 기업들이 알아야 할 소비 트렌드 4가지
본 글은 서울 및 수도권 20-59세 1인 가구 또는 다인 가구 거주자 총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우리나라 1인 가구 비중이 40%를 넘겼습니다(21년 10월 주민등록 기준).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
토스뱅크 주 이용 은행 앱 6위 랭크, 뱅킹 시장 달라지나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금융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금융 트렌드 리포트 지난 21년 10월 5일 토스뱅크가 정식 출범했습니다. 케이뱅크카카오뱅크에 이은 3번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간편 송금 앱 토스와 마찬가지로 쉽...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 출시 3년 차 오늘의집 관련 소비자 데이터 살펴보기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리빙 트렌드 리포트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가구인테리어 시장 최근 몇 년간 가구인테리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성장 배경에는 인테리어 앱 등 온모바일 ...
가구 형태별 대형마트 이용 이유 및 풀어야 할 숙제 살펴보기
본 글은 월 1회 이상 직접 식료품을 구매하는 전국 20~50대 여성 또는 1인 가구 남성 총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식료품 유통 주도권 온라인으로 넘어갔나 여러분도 평소 온라...
2021년 메이크업 카테고리 채널별 트렌드 & 주요 뷰티 브랜드 성과 살펴보기
지난 아티클 에서 여성 스킨케어 카테고리 채널별 트렌드와 주요 스킨케어 브랜드 성과를 살펴봤습니다. 이번에는 쿠션/파운데이션, 립 메이크업, 선케어, 아이 메이크업까지 주요 메이크업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어떤 채널에서 뷰티 정보를 탐색하고 제품을...
2021년 하반기에 뷰티 기업이 알아야 할 뷰티 소비 트렌드 5가지
이제는 Post 코로나가 아니라 With 코로나를 준비해야 할 때라고 말합니다. 마스크 페이스 시대가 장기화될 때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산업군 중 하나는 뷰티업계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면서 이전보다 화장을 덜 하며, 화장할 때 신경 쓰는 부분과 피부 관련 고민 또한 ...
대세가 된 홈트레이닝, 사람들은 어떤 유튜브 영상 보면서 홈트 할까?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장기화 이후 달라진 건강 관련 고민 건강은 항상 모든 사람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삶의 안정과 행복에 직결된 ...
4조 규모 캠핑 시장 잡기 위해 알아야 할 캠핑족 소비 트렌드 3가지
캠핑족 공략 조사 소개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캠핑족의 눈길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캠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사 에 따르면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연 4조 원에 달하며, 연간 캠핑 인구는 700만 명 이상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팬 비즈니스 시대에 알아야 할 케이팝 팬덤의 모든 것
본 글은 전국 15~39세 남녀 2,000명과 그중 케이팝 아이돌 팬인 사람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케이팝 팬덤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케이팝 팬덤 트렌드 리포트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을 때 우리는 이를 보기 드문 신기한 ...
절대 강자는 없다 급변하는 국내 음원 스트리밍 앱 시장
본 글은 전국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독점 콘텐츠로 승부를 볼 수 없는 음악 콘텐츠 시장 콘텐츠 업계에서 음악 콘텐츠 시장에는 독점 콘텐츠 개념이 없다시피 합니다. ...
주 이용률 10.3%p 상승, 네이버쇼핑 급성장 열쇠는 이것이었다
본 글은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전국 20~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네이버쇼핑, 쿠팡보다 더 무서운 속도로 성장 중 최근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쇼핑쿠팡G마켓 ...
클래스101 vs.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 트렌드 알아보기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200명과 정기적인 취미활동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사람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취미생활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취미생활 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2021년 취미생활자기계발의 대세 키워드는 재테크 코로...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구매 아닌 렌탈 이용 또한 증가하고 있나
본 글은 직접 구매/렌탈한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우리 삶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는 생활건강가전 무선청소기서큘레이터제습기 ...
푸드 데이터로 알아본 코로나 이후 새롭게 나타난 식생활 트렌드 5가지
황희영오픈서베이 대표 오픈서베이는 지난 4월 아티클을 통해 코로나 1년 후 한국인 식생활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살펴본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차림 간소화, 간편식과 포장/배달 이용 증가 등 코로나 초창기 관찰된 변화는 대부분 지속되었다는 걸 알 수 ...
글로벌 서비스 중심 OTT 시장에서 티빙은 얼마나 성장하고 있나
본 글은 온라인 동영상 시청 경험이 있는 14~59세 남녀 6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동영상 트렌드, 연령대별 이용 행태 조금씩 다르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