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카피라이팅의 정석
마케터라면 모두 한 번쯤은 광고 카피를 작성하게 될 텐데요. 그럴 때마다 깊은 고민에 빠지곤 하죠. 어떻게 해야 재미있고 신선한 카피를 쓸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지 등등.. 아무리 유튜브를 찾아보고 책을 읽어봐도 카피를 술술...
잘 만든 광고 콘텐츠가 성과 없는 이유
예쁜 이미지와 그럴싸한 카피라이팅으로 제작된 콘텐츠임에도 성과가 나오지 않아 고민이었다면 주목해주세요! 광고 콘텐츠와 일반 SNS 콘텐츠는 접근부터 달라야 합니다. 재미있기만 하고 제품은 기억에 남지 않는 콘텐츠는 부합하지 않습니다. 그저 노출하는 것이 아...
숏폼 광고, 어떻게 하는 건데?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즉, MZ세대는 현재 대한민국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어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미디어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세대이기도 하죠. 이제는 MZ세대에서 더 나아가 새롭게알파 세대 도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알파 세대는 2022년 기...
랜딩페이지가 무엇인가요?
지난 번에는 DB 마케팅의 정의와 비용, 그리고 CPA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DB 마케팅의 모든 것!` 보러가기 👉https://wepick.kr/mag/4351246/ 이번에는 CPA 마케팅과도 관련이 깊은랜딩페이지 에 대해 다뤄보고자 해요. 디지털 마케팅을 운영하는 마케터라면 랜딩페이...
DB 마케팅의 모든 것!
광고를 진행할 때, 마케팅 실무자들은 항상 골치가 아픕니다. 우리 브랜드 정말 좋은데, 아 참 좋은데. 뭐라 말할 길이 없네 이렇게 망설이기만 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신규 고객은 늘지 않고, 예약율은 계속 떨어져만 가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단기간동안 ...
구글 애널리틱스(GA) 용어, 어렵지 않아요!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모두들 한 번쯤 사용해봤을 툴이 있죠.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이하 GA)입니다! GA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분석 툴로써,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는 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2021년 발표된 W3Techs의 웹 사이트 트래픽 분석 ...
문자&이메일 마케팅 그리고 코어타겟 문자광고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최근, 메신저 앱을 통해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받다가 갑자기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아 당황하셨을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중요한 업무 메시지나 일정 확인 등이 어려워 메신저 앱 유저들의 불만이 쏟아지기도 했죠. 뿐만 아니라 앱 내 광고 송출 또한 중단되어 광...
페이스북 광고 성과 하락시, 긴급 대처 매뉴얼 공개!
퍼포먼스가 뚝뚝 떨어지기 시작했는데 원인을 모르겠다면? 무작정 뜯어보고 크리에이티브를 개선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좀 더 빠르고 신속한 처방을 원한다면 아래 절차대로 진행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실제 월 2억 이상의 광고비를 집행하는 저희 위픽코퍼레이...
맞춤형 광고의 끝판왕, 코어타겟 광고!
자, 이제 제품 출시 준비는 잘 마쳤고, 이제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만 잘 되면 좋겠어요! 이렇게 간절한 마음으로 마케팅을 시작하는 많은 브랜드는 쉽고 간단하게 접근 가능한 온라인 광고를 먼저 시작하죠. 그러나 온라인 광고는 겉으로 보이는 것과는 달리 심층적인 분...
DB 마케팅 (CPA 마케팅) 대행사 탐색 꿀팁 모음!
과거만 해도 DB 마케팅을 CPA 방식으로 진행하는 대행사를 찾기란 크게 어렵지 않은 미션이었어요. 워낙 리스크가 큰 과금 방식을 따르다 보니몇몇의 영업사 가실력 있는 실행사를 대신 해 영업을 대행하며 수수료를 받는 경우가 빈번하게 보이곤 하는데요. (상황이 ...
DB마케팅 효율 계산법
모든 마케팅에서 그러하듯 투자 대비 효율을 계산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오늘은 DB마케팅의 광고 노출에서 부터 클릭, 신청, 전화 연결 등 DB를 얻기 위한 모든 단계에서의 효율 계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광고를 대행사에게 맡기고 있다면 이부분은 ...
문자 메세지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꿀팁 모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은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이더라도 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어필하지 못한다면 결국 무용지물인 셈이죠. 고객에게 발송하는 간단한문자 메세지 하나에도 어떤 내...
블로그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블로그 마케팅은 한 물 간 마케팅이라는 얘기들도 있지만, 블로그는 여전히 중요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검색에 노출되는 블로그 콘텐츠는 소비자들을 유입시키기 좋은 수단 이기 때문이죠.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을 이해하고 검색...
효과적인 광고 카피라이팅을 위한 꿀팁!
광고 카피라이팅 은광고 운영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 입니다. 우리의 제품이나 브랜드가 아무리 뛰어나다 하더라고 그것을 소개할 수 있는 KEY 카피가 없으면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쉽지 않은데요. 즉카피라이팅이야말로 소비자의 마음을 훅! 할 수 있는 최고의 광고 요소인 ...
틱톡 광고가 효율이 높은 3가지 이유! 👌
틱톡은 너무 어린 유저들이 많아 광고 효율이 나쁘지 않을까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대답은 `NO!` 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틱톡에서 광고가 효율이 높은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틱톡은 유저가 가볍게 소비할 수 있는 짧은 클립 ...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꿀 TIP!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변화합니다. 컴퓨터를 쓸 수 있게 된 아주 오래전 옛날부터 지금까지요. 1990년대에는 다음과 야후가, 2000년대 초반에는 싸이월드와 네이버가, 2004년부터는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현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등으...
병원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우리 병원은 정말 좋은데, 아 참 좋은데, 뭐라 말할 길이 없네...` 병원광고, 특히 카드뉴스를 제작할 때 마케팅 실무자들은 항상 골치가 아픕니다. 병원의 멋진 사진 한 장과 문구만 달면 끝일 것 같은 카드뉴스지만, 운영하다보면 종종 난관에 부딪히고는 합니다.실...
실장님들께 어깨너머로 배운 전화영업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광고 대행사가 아무리 양질의 고객 DB를 수집해 제공한다 하더라도 결국 골을 넣는 건 전화 상담사입니다. 때문에 대행사의 입장에서도 광고주 측의 전화영업 성공률이란 마치 축구에서의 골 결정력과 다름없습니다. 실제 동종업계의 2개 병원이 동일한 DB를 제공함에도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