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 이용 채용 정보 플랫폼 5위, 자소설닷컴 이용률 퍼널 분석 결과
과열된 채용 경쟁, 주목해야 할 채용 정보 플랫폼 있을까 최근 채용 시장은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합니다.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사이닝 보너스 등 파격적인 혜택을 내걸고 있고, 구직자들은 기업 간 과열된 채용 경쟁 속에서 더 좋은 조건을 얻어내기 위...
글로벌 숏폼 트렌드의 시초, 틱톡 국내 이용 현황은?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 국내 이용 현황은 어떨까 여러분은 평소 틱톡을 얼마나 이용하는 편이신가요? 틱톡은 15~6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 중심의 소셜미디어입니다. 지난 2017년 출시되어 주요 소셜미디어 중에서는 역사가 가장 짧은 편이지만, 몇 년 만에 전 세계 ...
화장품 면도 헤어스타일링 탈모까지, 2022 남성 뷰티 트렌드 총정리
본 글은 전국 만 20~49세 남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남성 뷰티는 아직 기회가 많지 않다고 여기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2049 남성 10명 중 8명은 평소 피부 관리를 하고 있으며, 다...
쿠팡 vs. 마켓컬리 vs. 이마트몰, 주요 온라인 식료품 구매 채널 비교
본 글은 가구 내 식료품/식품 구매 결정권자인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최근에는 식료품 장을 볼 때 쿠팡 로켓프레시 등 온라인 식료품 구매 채널을 ...
오픈서베이가 선정한 2022 리서치 트렌드 6가지 핵심 요약
2022 리서치 트렌드 2022년을 살아가는 우리는 수십 년 뒤에도 회자될 급변기를 살고 있습니다. 팬데믹 장기화는 전통적인 시장 규칙을 무너트렸고, 소비자들은 갈수록 더 간편한 소비와 자극적인 경험을 추구하는데 이제 직접 만나기도 어려운 상황이 됐습니다. 거대한 ...
2022년 한국 여성 뷰티 시장이 미국과 다른 점 4가지
본 글은 한국과 미국의 20~49세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뷰티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여파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 한국 뷰티의 미국 수출액은 6억 4,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트렌비 vs. 머스트잇 vs. 발란, 명품 쇼핑 앱 TOP 3 살펴보기
본 글은 전국 20-49세 성인 남녀 중 최근 1년 이내 명품 구매 경험자와 최근 1년 이내 머스트잇트렌드발란에서 명품 구매 경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명품 소비 연령대, MZ세대 젊은 ...
1인 가구 40% 시대, 식품 관련 기업들이 알아야 할 소비 트렌드 4가지
본 글은 서울 및 수도권 20-59세 1인 가구 또는 다인 가구 거주자 총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우리나라 1인 가구 비중이 40%를 넘겼습니다(21년 10월 주민등록 기준).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
토스뱅크 주 이용 은행 앱 6위 랭크, 뱅킹 시장 달라지나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금융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금융 트렌드 리포트 지난 21년 10월 5일 토스뱅크가 정식 출범했습니다. 케이뱅크카카오뱅크에 이은 3번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간편 송금 앱 토스와 마찬가지로 쉽...
후발주자에게 시장 리드를 뺏기지 않는 스타트업 소비자 조사 사례
스타트업은 큰 투자 유치에 성공할 때마다 한 차원 깊은 비즈니스 고민이 시작됩니다. 비즈니스 관점을 점차 넓혀서 선두 기업이나 후발주자에 대한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세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선두 기업은 확실한 1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을, 후발주자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