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DMC미디어, 2020년 디지털 마케팅 전략 10대 키워드 발표
DMC미디어 제공 DMC미디어(www.dmcreport.co.kr )가 DMC리포트 2020 종합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19년 분석과 함께 2020년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 마케팅 시장 변화를 이끌 10대 트렌드 전망이 포함됐다. DMC미디어는 보고서를 통해 내년 디지털 마케팅 업계 10대 키워드로...
2020년, 국내 광고비 전년대비 3.5% 성장한 12.4조원 예상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2020년 미디어 트렌드 전망`에서 2020년 국내 광고비가 19년 대비 3.5% 성장한 12.4조원으로 예상했다. 그 중 디지털 광고시장은 5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2019년 국내 광고 시장은 모바일 광고와 케이블/종편 광고의 성장 영향으로 전년 ...
2020년 1월 광고시장, 설 명절 앞두고 식료품 및 비주류 음료 업종 강세 전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2020년 1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발표했다. 1월 KAI는 99.8로 전달대비 약보합세가 전망됐다. 12월 KAI가 당초 예상과 달리 강보합세를 기록한데 이어 내년 1월도 이번 달 대비 큰 폭 하...
대학내일20대연구소, 세대별 커뮤니케이션 방식 비교 연구 보고서 발표
일상적인 대화 시 YZ세대는 모바일 메신저, X세대는 음성 통화 선호 윗사람과 메시지로 대화할 때 Z세대는 특수기호, 이모지 이용, 맞춤법 일부러 틀리기도 해 통화를 피하는 이유, Z세대는 통화 중 침묵이 싫어서, X세대는 다른 일을 할 수 없어서 인스타그램 이용하는 Z세대...
2019년 12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가장 TV프로그램은 신서유기 7 : 홈커밍
조사기간: 2019년 12월 17~19일 표본추출: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집전화 RDD 15% 포함) 응답방식: 전화조사원 인터뷰 조사대상: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2명 표본오차: 3.1%포인트(95% 신뢰수준) 출처 신서유기7 홈페이지 한국갤럽이 2019년 12월 17일부터 19...
2019년 올해를 빛낸 가수, 방탄소년단 2년 연속 1위
조사기간: (1차) 2019년 7월 5~24일, (2차) 9월 24~10월 15일, (3차) 11월 8~28일 표본추출: 2단계 층화 집락 지역 무작위 추출-표본 지점 내 성연령별 할당 추출 응답방식: 면접조사원 인터뷰 조사대상: 전국(제주 제외) 만 13~59세 4,203명 / 아이돌은 만 13~29세 1,502명 표본오차(95% 신뢰수...
2019년 최고의 가요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모르 파티, 오늘 밤에 순
[이노션] 2030직장인 퇴근 후 선택은? - 덕업일치, 하비프러너에 블레저룩까지 여가를 즐기는 방법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후 대한민국의 많은 직장인들이 주중 저녁 시간에 여유가 생기면서 개인 취향의 다양한 체험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는 이른바 마이크로 경험 여가 설계 시대가 도래했다 는 보고서가 나왔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는 ...
예년만 못한 기부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는 기부처의 불투명성 때문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기부 경험 및 기부문화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으로 기부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예전만 못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줄어드는 ...
2019년 올해를 빛낸 탤런트는 동백꽃 필 무렵의 공효진, 강하늘 1, 2위
조사기간: 2019년 11월 8~28일 표본추출: 2단계 층화 집락 지역 무작위 추출-표본 지점 내 성연령별 할당 추출 응답방식: 면접조사원 인터뷰 조사대상: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 표본오차: 2.4%포인트(95% 신뢰수준) 동백꽃 필무렵 포스터 (출처 KBS) 한국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