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으로 App사용을 유도해라
고객을 왜 App으로 유도해야 할까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브랜드/기업은 주목해주세요! Web, App 동시 운영중 Web 사용자를 App으로 전환시키고 싶은 브랜드/기업 Web vs App 선호에 따른 특성 분석이 필요한 브랜드/기업 오늘날 고객들은 브랜드/기업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
데이터 제대로 활용하는 인재가 되는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방법
💁🏼♂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는 힘, 데이터 리터러시 데이터가 넘쳐나는 시대, 데이터를 잘 다룰 줄 아는 것이 곧 경쟁력이죠. 그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 바로 데이터 리터러시가 중요합니다. 데이터 리터러시라는 개념,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사전에서 정...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 경험의 혁신적 기회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에이전트를 최적화하는 것은 개인화 마케팅과 자동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AI 에이전트가 마케터의 역할을 보완하고 더욱 효과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개인화 프로파일링 AI 에이전트의 개인...
데이터 분석 꼭! 알아야 하는 용어집
데이터 분석이 중요하다는데, 처음 듣는 용어가 많아 어려우시죠? 이번 콘텐츠는 데이터 분석 관련 용어 모음입니다. 아래에 해당된다면 이번 콘텐츠를 꼭 읽어보세요.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관련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 데이터 분석 용...
SEO에 도움이 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3가지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사람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쇼핑, 맛집, 여행지 등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수많은 광고와 콘텐츠가 섞여 있는데, 이 속에서 내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려는 마케터들의 숨은 노력이 바로 SEO(검색 엔진 최적화)입니다. 인터넷트렌드 데이터...
데이터 시각화 차트 유형과 활용사례 (심화)
데이터 시각화는 데이터 분석에 있어 더욱 직관적이고 명료한 방법을 찾게 해주는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데이터 시각화의 중요성과 시각화 차트 기본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시각화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인지를 했다면, 이에 대한 활용...
데이터 시각화 차트 유형과 활용사례 (기본)
최근 여기저기서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데요, 많은 조직이 데이터를 통해 마주친 문제에 대해 답을 찾고자 하여도 실제로 데이터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아직까지도 어려워하는 조직이 대부분인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시각화를 거친다면 이야...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핵심 전략, 데이터 마케팅
2025년이 시작된 만큼 올 한해, 고객들에게 좀 더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어떻게 하면 좀 더 경쟁력을 얻을 수 있을지 많은 기업들이 고민하실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데이터를 통해 고객들의 특징, 행동, 패턴 등을 파악할 수 있고, 그 ...
GA3 데이터 다 삭제된다고?
구글은 GA3 (Universal Analytics, UA)를 대체하는 차세대 측정 솔루션인 GA4를 선보이며 2023년 7월부터 GA3 속성에서 더 이상 신규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즉, 신규 데이터는 쌓이지 않지만, 과거에 축적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권한은 아직 유효한 상태였습니...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
고객 세분화의 정의와 역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고객 관련 데이터를 통해서 특성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3개월 이내에 A제품을 구매한 30대 남성 고객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충동구매 소비성향, 유행 지향, 활발한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