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의 활용은 퍼포먼스 마케팅에 도움이 될까?
구글 애널리틱스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매우 유용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이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과 분석이 매우 중요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이를 분석하는 도구이기 때문에, 퍼포먼스 ...
초고속 파산한 실리콘밸리은행(SVB) 도대체 무슨 일이?!
40년 된 미국 16위 은행의 48시간도 안된 파산 지난 3월 10일 미국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의 투자 생태계를 이끌어왔던 은행, 실리콘밸리은행(SVB)가 파산했습니다. (출처: 조선일보) 지난 1983년에 설립되어 40년동안 스타트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던 은행이 ...
정신 건강 스타트업의 정신 나간 처방
정신건강 스타트업의 부상 2020년부터 2년여간의 코로나 기간 중에 사람들이 재택과 비대면이 일상화된 환경에 놓이다보니 사람들이 우울증, 불안,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해 사회적으로 코로나 블루라고도 부르기도 했는데요. (출처: 더 스톡) ...
구글애널리틱스는 UTM과 어떤 상관관계를 가질까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도구로서 ,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웹사이트 성과를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면, UTM(Unified Tracking Module)은광고 캠페인에 대한 클릭 추적을 위한 태그로 , 광고 캠페인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구글 ...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UTM 매개변수를 삽입하는 이유는?
UTM은 유입경로 추적을 위한 태그이며,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UTM을 반드시 삽입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캠페인 성과 분석 : UTM 태그를 이용하면 광고 캠페인에 대한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UTM 태그를 삽입하면 광고 캠페인별 클릭 수,...
퍼포마에서 A/B 테스트가 오히려 광고비 낭비는 아닌지?
A/B 테스트를 자주 하다보면 광고비용이 낭비될 수 있다는 생각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B 테스트는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효과적인 A/B 테스트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광고비용을 절...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A/B테스트를 하는 이유?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A/B 테스트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적의 전략 도출 : A/B 테스트를 통해 두 가지 이상의 전략을 비교하여, 어떤 전략이 더 효과적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적의 전략을 도출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 비용 ...
ROAS 높이기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ROAS(Return on Ad Spend)는 광고 비용 대비 매출을 나타내는 지표로, 효과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때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ROAS를 높이기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타겟팅 전략 최적화 : 광고 타겟팅은 ...
퍼포먼스 마케팅 잘하는 방법?
퍼포먼스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명확한 목표 설정 : 성과 지표와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이에 맞는 전략과 실행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데이터 분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
공헌이익이 없으면 플랫폼은 망한다
여느때보다 플랫폼들의 활약이 눈에 띄는 요즘입니다. 장보기앱, 배달앱, 여행앱, 중고거래앱, 패션쇼핑앱 등우리 일상이 대형 플랫폼 앱들로 채워져 있는데요.스타트업들이 대규모 투자를 받으면서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슈퍼앱으로 거듭나다보니일상 속에 편리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