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동안 무얼 했느냐 위픽레터
💌제 74호 2022년 12월 28일 한 해 동안 위픽레터와 함께 해주신 피커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2022년은 위픽레터에게 있어 큰 의미가 있었던 해였는데요. 상반기에는 오픈애즈로부터 가장 많이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로 선정되기도 했고, 하반기에는 ...
백전백승! 마케팅 보고서 쓰는 법!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쓰게 될 보고서, 하지만 신입 마케터에게 있어 깔끔한 보고서를 작성하기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죠. 이렇게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분들을 위해 오늘은 마케팅 보고서 쓰는 법 에 대해 아주 짧고! 굵은! 핵심 포인트들만 쏙쏙 골라 정리해드리도록 하...
글로벌 진출을 꿈꾼다면 역순으로 생각하세요! 서울시스터즈 CEO 안태양
2022년 한 해동안 K푸드, K콘텐츠 등이 전 세계적으로 아주 뜨거운 관심을 받았어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꿈꾸는 피커들도 아주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국내가 아닌 해외 시장이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을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게 되...
💌 2022년 패션업계가 주목했던 마케팅은?
💌 제 73호 2022년 12월 21일 *이번 위픽레터는 미니인턴 프로젝트 참여자 김다현 피커가 제작하였습니다. 피커들! 2022년 올 한 해 어떤 콘텐츠를 가장 많이 소비하고 친구들과 공유했나요? 내년에는 어떤 콘텐츠들이 유행할까요? 오늘은 패션업계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
💌 올라운더 마케터가 데이터 보는 법
💌 제 72호 2022년 12월 14일 요즘 들어 브랜딩부터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해킹까지 모든 직무를 폭넓게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마케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콘텐츠를 다루는 마케터이더라도 지표와 데이터를 보고 읽을 줄 알아야 하는 경우가 많죠. 지금 하고 있는 ...
타겟팅, 어디까지 해봤니?
기존의 타겟팅은 연령이나 성별 등의 기초적인 인구통계학적 정보로만 이루어졌어요. 대표적인 예시로 고객의 기본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타겟팅하는 이미지 포함 배너 형태의 DA광고가 있습니다. 그러나 DA광고를 포함해 점차 여러 광고 매체에서 정밀한 타겟팅이 어려워...
그로스 해커가 사업을 해봐야 하는 이유? 연간 김용훈 CEO 김용훈
요즘 들어 브랜딩부터,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해킹까지 모든 직무를 폭넓게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마케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이번 C레벨 인터뷰이로 모신 분도 일명올라운드 마케터 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콘텐츠도 잘 만들고 싶고, 데이터도 잘 다루고 ...
로켓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비밀, 하이퍼클라우드 CEO 랄프
포스트 코로나 세계가 바꿔 놓은 다양한 질서들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바꿔야 하고 어떻게 바꿔야 할지에 대해서는 다들 크게 생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도 많은 용기가 필요한 도...
💌 고객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 4가지 법칙.zip
💌 제 71호 2022년 12월 7일 *이번 위픽레터는 미니인턴 프로젝트에 참여자 `박정연` 피커가 제작하였습니다. 마케터는 언어의 마술사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세대로부터 공감 받는 브랜드의 언어가 늘고 있습니다. SNS 정보의 홍수 속에서 단순한 정보가 아닌, ...
카피라이팅의 정석
마케터라면 모두 한 번쯤은 광고 카피를 작성하게 될 텐데요. 그럴 때마다 깊은 고민에 빠지곤 하죠. 어떻게 해야 재미있고 신선한 카피를 쓸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지 등등.. 아무리 유튜브를 찾아보고 책을 읽어봐도 카피를 술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