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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광고에게 바란다

2011.12.30 12:34

신용성

조회수 4,071

댓글 16

현재 우리의 마케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네이버 키워드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중이 큰 만큼 네이버에서 키워드광고 정책이나 기능을 조금만 변경해도
그 영향을 받게 됩니다.

네이버는 물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 만큼 당연히 자사의 수익과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매출 증대라는 것이 결국은 우리들 호주머니에서 나오는 것이기에
네이버가 취하는 정책이 우리에게 마냥 유리해질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윈-윈'에 가까운 모양새를 찾아야 합니다.
그 윈-윈의 핵심은 당연히 '광고효과'입니다.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의 효과가 더 좋아진다면
우리 광고주 입장에서도 매출이 늘어나니까 좋은 것이고
네이버의 입장에서는 광고주가 매출이 늘어나게 되면 광고비를 지불할 수 있는 여력이 커져
광고 매출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네이버는 우리 광고주에게 높은 광고 효과가 발생하도록 고심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광고 상품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분들은 대부분 기획자이고 개발자이지 중소사업자들이 아닙니다.

때문에 우리 광고주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모두 다 꿰뚫고 있다고 볼 수 없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끊임없이 우리 광고주들의 수요를 연구하고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서두가 길었습니다. 이제 본론이자 결론입니다.

키워드광고 진행 시 필요한 정책이나 기능에 대해서 의견을 모아보도록 합시다.

당연히 의견을 낸다고 해서 채택되고 반영될 것이라 기대를 하기는 어렵겠지만
서두에서도 밝혔다시피 네이버의 매출이 우리 광고주의 호주머니에서 나온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강탈을 해가기보다는 우리에게 좋은 효과를 주면서 가져가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의 의견이 만약 '윈-윈'에 도움이 된다면 참조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네이버의 키워드광고 정책이나 기능에서 원하는 바가 있다면 아래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500 리터씩 선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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