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냐? 컨텐츠냐?

2011.10.11 12:30

장성옥

조회수 2,462

댓글 6

블로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느끼는 고민이라 생각 됩니다만...
저 역시도 컨텐츠 생성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업종이 병원이기 때문에 질병에 관련된 설명을 기본적인 컨텐츠로 올리다가 소재의 한계를 느끼고 지금은 사례를 위주로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거의 스토리를 만들다시피 합니다. ㅡㅡ; 관련 사례로 포스팅을 하다보면 소재의 한계는 어느 정도 극복을 합니다만 키워드 배열에 내용을 맞추다 보면 글의 문맥 자체가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고 자연스러운 문맥을 만들자니 키워드 배열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저 같은 경우는 궁여지책으로 글의 첫머리나 끝에 괄호를 만들고 키워드를 삽입, 글의 문단 사이 칸을 띄우고 키워드 삽입, 이미지 위나 아래에 키워드를 삽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보기에는 조금 어색하고 찝찝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물론 키워드를 인위적으로 배치하지 않고 검색결과 상위에 랭크되지 않더라도 세부키워드나 전혀 생각지 못한 단어로도 유입은 됩니다만 중요한 키워드를 유지하고 싶은 욕심은 어쩔 수가 없나봅니다.

말이 길어졌습니다만 다른 분들 같은 경우에는 글의 문맥에 상관 없이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배치하며 포스팅 하시는지 아니면 어떤 키워드로 유입이 되건 상관없이 포스팅 내용이 잘 전달 되도록 문맥에만 초점을 맞추면서 글을 작성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