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급해서 그런건지
회원가입 또는 주문서 작성, 결제까지 일사천리로 막힘없이 빠르게 진행이 되야
주문건수가 올라가고 매출이 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적게나마 느낀 노하우 에요;;
지난번 쇼핑몰 리뉴얼하기 전에는 비회원 구매가 너무 많았습니다.
왜 비회원으로 구매할까 고민해 보니
카페24에서 자체 제공하는 툴을 썼는데
주민등록 번호랑 여러가지 설문이 너무 많더라구요.
가장 중점으로 둔 것이 주민등록 번호를 없애고 불필요한 설문을 다 없앴습니다.
아이디, 이메일 그리고 뭐 sms 수신이니 메일 수신동의만 받고
회원가입하게 만들었더니 비회원 구매가 급격히 줄더군요.
절대 결제 페이지에서 오류나 시간이 지체되면 사람들은
그냥 쇼핑몰 페이지를 닫아버리게 되니 항상 테스트를 하면서 신경써야 할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는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추석시즌이라 그런지 어르신들이 쇼핑몰을 구경하시다
결제하는 방법을 몰라 전화로 주문을 하십니다.
제가 몇번 들어본 주소지는 쉽게 귀에 들어오지만
처음 들어보는 읍, 리 주소에 사투리까지 쓰시면 정말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도통 알아 듣기가 힘들더군요.
몇번이나 되묻고 하다보니 말하는 입장에서도 짜증이나고
듣고 받아 적어야하는 저도 짜증이 나더라구요.
문자로 보내주시면 안되냐고 하니까 문자도 쓰실 수 없는 상황;;
정말 난감합니다.
가끔 이런 일이 있을때마다 전화번호 별로 주소지를 입력해서
전화받을 때 어느 주소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한 기술이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문하기가 간편하고 신속해야 구매하시는 분들도
다른 생각 하기전에 결제를 하실 텐데
전화로도 주문 받기가 힘드니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큰 고민이네요;
다른 보스님들은 위와 같은 경험을 해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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