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광고와 바이럴마케팅

2011.07.24 23:43

신용성

조회수 3,104

댓글 1

인터넷마케팅에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하는 것은 검색마케팅입니다.

검색마케팅은 검색 결과에 우리 사이트를 홍보하는 내용이 노출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검색 결과에는 키워드광고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해서 우리가 첫번째로 해야 할 것은 키워드광고에 우리 사이트를 노출시키는 일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꼭 잡아야 할 키워드인데 그 키워드에 키워드광고를 노출시키려고 하니

허용된 클릭단가를 초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용된 클릭단가를 계산하는 방법은 키워드광고 교육 시간에 진행합니다.)

그 경우에는 키워드광고가 아닌 다른 검색 결과를 활용합니다.

이를테면 '지식인' 검색 결과입니다.

지식인 검색 결과에는 사이트를 노출시키면 홍보가 되기 때문에 정보성의 컨텐츠를 노출시켜야 합니다.

정보성의 컨텐츠를 노출시키면서 사이트를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은 지식인마케팅 교육 시간에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블로그 검색 결과에도 노출시키도록 합니다.

블로그에도 마찬가지로 정보성 컨텐츠를 주로 올리되 지식인보다는 홍보가 허용되어 있으므로 홍보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홍보용 카페도 개설하여 카페에도 글을 올립니다.

스스로 카페를 개설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활동할 카페를 선정하고 그 카페에 글을 올리도록 합니다.

또한 이미지,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다면 하고

마지막으로는 웹문서에 컨텐츠를 작성함으로써 또 노출을 시킵니다.


검색마케팅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한 가지를 이야기하자면

키워드는 고객의 수요가 함축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때문에 키워드를 기반으로 하여 거기에 어떻게 노출시킬 것인가를 고민함으로써

고객의 수요와 나의 공급에 대해 3자의 눈으로 바라보게끔 합니다.


컨텐츠를 생산하십시오.

지금은 힘들더라도 나중에 큰 재산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컨텐츠입니다.

컨텐츠, 고객DB, 브랜드 우리가 미래를 위해 꼭 축적해나가야 할 재산입니다.
마케팅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