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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로직, 돈 벌려면 이것부터 챙겨야 합니다.

2024.05.16 16:24

바이럴루프

조회수 1,618

댓글 1

혹시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 검색노출을 위한 블로그 로직만 공부하고 계신가요?

만일 그렇다면 오늘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로직보다 더 중요한, '이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블로그만 40개 이상 운영한 경험이 있는 <바이럴루프> 김팀장입니다.

최근에 저희 바이럴루프는 사업자/영업직무 분들을 대상으로 1:1 브랜드블로그 컨설팅을 진행했는데요.



[실제 1:1컨설팅을 받으신 대표님의 카톡]



학원장님, 경영컨설턴트, 변호사님 등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10분 중 5~6분께서는 이미 블로그와 관련한 강의/교육에 제법 큰돈을 들여서 생각보다 '블로그 로직'에 대한 이해도는 있으신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제 수강생분들께서는 오히려 '로직'보다, 매출을 내기 위해 3배 더 중요한 '이것'에 대한 내용을 들으셨을 때 질문도 많아지시고, 놀라는 모습을 보이셨는데요.

제가 30~40개의 브랜드블로그를 직/간접적으로 관리하며 쌓아온 경험치를 비추어 결론부터 빠르게 말씀드리자면,

매출을 올리는 블로그마케팅 전략은


올바른 마케팅 <퍼널설계>가 90%입니다.








'퍼널이요? 마케팅 책에서 봤던 거 같은데..
그걸 어떻게 블로그에 적용하죠?'



우리가 운영하는 블로그는 단순히 온라인에 있는 이용자들에게 정보만 주려는 블로그가 아닙니다.

실제로 <매출>을 일으키는 채널이 되어야 하죠.

따라서, 블로그 내 <퍼널설계>가 필수입니다.

지금부터 그 원리를 알려드리니, 딱 1분만 더 집중해서 아래 내용을 읽어봐주세요.



1. 마케팅 퍼널이란?



퍼널은 고객이 최종적으로 구매를 결정하기까지의 단계를 뜻합니다.

책이나 전문가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나누지만, 저는 편의상 아래와 같이 4단계로 [인지→흥미→탐색→구매]로 구분합니다.


▼블로그에 설계할 마케팅 퍼널▼





2. 블로그 퍼널 설계는 어떻게 할까요?




블로그 퍼널 설계는 <키워드 세팅>으로 하게 됩니다.

이해가 쉽도록 고객의 상황에 따른 퍼널을 가상의 인물로 예시를 만들어 설명드릴게요.

자, A씨는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 살고 있는 40대 여성으로, 남편과 이혼소송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여러분이 '행복 법률사무소'를 운영 중인 '홍길동 변호사'라고 가정했을 때,

A씨가 변호사 선임까지 결정하기에 따른 사고의 과정에 따라서, 우리는 어떤 키워드에 맞추어 포스팅을 해두어야 A씨를 우리 블로그에 유입시킬 수 있을까요?

아래 표에는, 현재 A씨의 상황에 따라서 우리가 어떤 키워드를 세팅해야 할지 정리해두었습니다.



퍼널단계

상황

키워드

인지

이혼을 앞두고

함께 살던 아파트를

어찌 처분해야 할지

고민인 상황

<이혼 아파트 소유권>

<이혼 시 부동산>

흥미

이혼 시 배우자와

재산을 나누는

'재산분할'이라는 절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됨

<이혼 재산분할 비율>

<이혼 부동산 재산분할>

탐색

사는 지역 근처의

변호사를 찾아야겠다고

생각이 듦

<노원 이혼상담>

<노원 법률사무소>

<중계동 변호사>

구매

행복 법률사무소에

상담 문의를 하려 함

<행복 법률사무소>



이해가 되셨나요?

고객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키워드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해 볼지

깊게 고민하는 것이 바로 <퍼널설계>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이에 맞추어 우리는 포스팅을 깔아두는 것이죠.




3. 매출을 일으키는 퍼널 설계 Tip



퍼널 설계 노하우를 1가지 드리려하는데요.

바로, 블로그에 유입된 이용자가 해당 포스팅을 다 읽고 나면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 퍼널에 해당하는 포스팅을 이어서 읽어보게끔 설계하는 것입니다.

<이혼 재산분할 비율> 포스팅을 읽은 사람은, 이제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아봐야겠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의 내용을 그렇게 작성해두어야겠지요.)

그렇다면 해당 포스팅 맨 끝부분에 자연스럽게 우리가 이전에 써둔 <노원 법률사무소> 포스팅 백링크를 걸어두는 겁니다.

<이혼 재산분할 비율> 글을 읽고 고객이 '어, 변호사한테 상담 빨리 받아봐야겠네?'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그 아래 우리가 '노원 법률사무소, 상담 전 꼭 읽어보세요'라고 제목을 쓴 포스팅이 있다면?

고객 입장에서 읽어볼 수밖에 없겠지요.





오늘은 블로그 안에 어떻게 마케팅 퍼널을 설계할 수 있는지 다루어보았습니다.

검색노출을 위해서 블로그 로직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말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채널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제대로 된 퍼널 설계가 중요하다는 말씀 꼭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되는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노하우를 자사 네이버 블로그에서 공유하고있으니, 마케팅 관련 노하우가 궁금하시다면 방문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바이럴루프> 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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