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할 제품 선택하기 정말 어려우시죠
제대로 된 기준 없이 그저
잘 팔린다는 제품 가져오면 무조건 망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기준들을 참고하면
실패하지 않는 소싱이 될 거예요
1. 부피가 큰 제품은 피하자
판매가 초창기에는 대부분 집이나
작은 사무실에서 시작하실 거예요
그런데 판매하는 상품의 부피가 크면
갑자기 매출이 터졌을 때 대처하기 힘들어요
잘 팔리는데도 소싱과 관리가 어려워
판매는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택배비용도 비싸서 반품 시 큰 피해를 볼 수 있어요
2. 반품 들어오면 손해인 제품?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반품은 어쩔 수 없이 발생해요
잘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품이 들어왔을 때 대처도 중요합니다
만약 내 상품이 반품 시 재 판매가 어렵다면
정말 큰 손해를 보게 됩니다
3. 추가 구성품이 많은 제품을 선택
이건 무슨 말이냐면
비싼 광고비를 감당하려면
한 가지 제품만 판매해서는 마진을 남기기 어려워요
그래서 추가 상품을 함께 팔 수 있다면
객단가가 올라서 같은 광고비라도
마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명을 판매한다면
삼각대와 소프트 박스 등
추가 구성품으로 이득을 만드는 거죠
TIP. 패스트푸드점은 햄버거가 아닌
콜라와 감자튀김으로 마진을 남깁니다
햄버거를 마진 없이 판매하고
콜라와 감자튀김이라는 추가 구성품으로
이득을 남기는 방법이죠
여러분의 쇼핑몰에도 이 방법을 적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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