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TR은 떨어지고, CPC는 높아지고에 대한 분석 및 해결방안

2011.06.28 01:49

시커

조회수 5,662

댓글 3

제가 보기에는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는 업체가 현저하게 늘고 있는 중이 아닌가 합니다.

[예상되는 현상]
1. 사이트에 방문자가 줄어드는 추세
2. 방문 유입이 많았던 키워드의 노출량 감소
3. 클릭율 저하

위 현상과 일치한다면, CTR은 떨어지고, CPC는 높아지는 원인으로는
1. 경쟁업체수가 증가
2. 월간조회수가 감소
3. 경쟁업체에 비해 제목+설명 부분에 대한 호감도 감소
등의 원인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검색광고 비용은 증가하게 마련입니다.

해결방법으로는,

1. 경쟁업체수가 증가
--> 시간별로 목표 순위에 진입 가능한 입찰가를 24시간 + 1주일 정도 모니터링한 후에 예산에 맞춰 경쟁이 집중되는 시간을 피해서 광고 운영

2. 월간조회수가 감소
--> 해당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낮아져 트래픽이 줄고 있으므로 제목+설명 문구작성으로 여러개 준비하여 목표로 하는 클릭율을 높이는 방안 또는 입찰순위를 높여 노출 및 클릭 기회를 추가로 얻는 방법

3. 경쟁업체에 비해 제목+설명 부분에 대한 호감도 감소
--> 경쟁업체의 제목 설명 문구를 참고 분석하여 자신의 문구를 꼼꼼히 수정 반영하여 보다 높은 클릭율을 얻도록 테스트하여 클릭유도

그동안 저희 경험으로는 아마도 전체 키워드 상위 20% 수준의 키워드에 대해서 위의 내용을 토대로 수정하고 모니터링하신다면 대개는 목표 수준까지 다 올릴수 있다고 봅니다.

그럼, 좋은 광고 성과를 위해 화이팅 하세요 ^__^

첨부된 링크의 문서를 한번 읽어보시면 또 다른 의욕이 생길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오버추어 세미나에서 발표 자료입니다.
http://www.omskr.com/down/pdf/Track3_SCALE_05.pdf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