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틈만나면 나름대로 여러가지 자료를 이용하여
분석하고 수정하고..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 떠오른 생각이 있어서..여러분들은 어떠하신지
궁금하기도 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즉 회원의 충성도 또는 회원의 구매금(?)정도라는 표현을
쓸수 있을듯하네요..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옥션의 회원수가 약 700만명이라고
하더군요..또한 일일 방문자가 약 100만원
일일 매출이 약 20억 내외
일일 신규회원 가입이 약 1만명내외
즉 회원당 일일 구매금액이 285원
방문자 대비 신규회원가입율이 약 0.7~1% 내외
요리짱은 키워드 광고를 집중적으로 할때와 하지 않을때에
따라서 구매율(방문자 대비 구매건수)이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키워드 광고를 집중했던 7월엔 구매율이 약 0.5% 내외
광고 마감후 구매율이 약 3% 내외
즉 광고할때는 놀러온(구경온) 고객이 많다는 의미겠지요
광고하지 않을때는 이런 구경하는 고객이 적다는 의미이겠지요
또한 회원가입율(방문자대비 신규회원수)은 광고중에는 약 0.6~0.7%
광고 이후엔 약 1~1.7%
회원수 대비 구매금액(방문숫자와 무관한 현재 회원수)은 회원 일인당
약 300~450원( 당일 매출/현재 요리짱 회원수) 정도이더군요.
방문자당 평균구매액은 200~600원(차이가 많은것은 도매회원이 구매할때
마진은 줄어들지만 당일 매출이 상당히 높아짐)
아직 회원수가 미비하고 아이템도 미비한 상황이면서 싸이트 오픈이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분석이라 그냥 일반적인 싸이트(최소 2~3년된 싸이트 또는
회원수증가가 정체 상태인 경우)에 대입은 약간의 무리가 있지만
이러한 분석자료는 추후 마케팅 전략에 중요한 쏘스가 될수 있다는
생각이네요..
분석을 위한 분석은 우리가 주의해야 할 내용입니다..
물론 저의 분석내용이 쓸대없는 내용일수도 있고요~
그냥 주절 거려보았습니다
[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6-05 19:46:00 마케팅 상담(으)로 부터 이동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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