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왜 어렵고 복잡한 손익과 관리회계를 배워야 할까요?
마케팅활동(4P)의 성과를 진단하기 위한 가설수립/검증/평가의 단계를 거쳐 객관적인 지표(Index)로 나타나야 합니다. 어떤 마케팅활동(4P)을 통해 얼마의 매출이 발생하고, 원가가 소요되고, 비용이 투여되어, 얼마가 남아서, 기업의 경영활동의 목적이 되는 수익성/영속성에 어떻게 기여했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마케팅 손익분석의 목적입니다.
대기업 마케팅 팀장님의 오랜 필드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손익의 개념과 분석법을 마케터의 시각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교육 내용 자세히 보기: https://www.ibossedu.co.kr/edu-goods-385
새댓글
전체보기